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희기 가재 발견 , 초미니에 투톤가재까지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희기 가재 발견에 대해서입니다. 저번달즈음에도 희기 가재에 대한 기사가 나왔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가재는 일반 크기의 3분의1조차 되지 않는 아주 작은 크기의 가재가 발견되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희기가재의 모습인데요.

기존에 발견된 가재중 가장 작은 크기의 가재라고 합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 윌리스 호수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된 이 희기 가재는 한 마리가 아니라 여러마리인데요. 평균 크기가 12~18mm로 기존 가재들이 50mm인 것에 비해 아주 작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희기 가재 발견, 신기하긴 하네요. 귀여운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작은 가재는 학술적으로도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초소형 희기 가재를 발견한 것도 신기한데 저번달에는 투톤가재가 잡혀서 화제가 되고 있지요? 아래 사진 바로 보시겠습니다.

미국에서 한 청년이 낚시를 하다 잡은 투톤 가재인데요. 돌연변이에 해당되지만 이런 형식으로 정확하게 반이 다른 색으로 나타날 확률은 10만분의1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신기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아래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들입니다.

네 간단하게 희기 가재 발견에 대한 제생각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재밌거나 신기한 뉴스들이 있으면 발빠르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