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백태 없애는법, 냄새는 대인관계에 치명적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백태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몸이나, 옷, 그리고 구강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아무리 사람이 좋아도 피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옷이나 몸은 신경을 쓰지만 정작 구내청결을 놓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점심을 먹고나서 얘기를 해야할 일이 있을 때 전 꼭 휴대용칫솔로 양치를 하거나, 최소한 가그린정도라도 해주는데요.

그만큼 입냄새가 대인관계에 치명적인 걸 잘알기 때문에 조심하는 편입니다. 입냄새의 원인 중 하나인 백태 없애는법은 일단 그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혀 전반적으로 미뢰위 혀를 내밀었을 시 보통 하얗게 보이는 부분이 백태인데요. 아예 없는 것도 비정상이지만 색이 누렇거나, 검은 경우는 소화계통 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백태, 없애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혀를 청결히 해주는 특수목적용 혀클리너나, 칫솔을 추천드립니다. 백태를 제거할 수 있는 끌개같이 생긴 제품이 요새는 대중화되었는데요. 양치에 더불어서 사용해주시면 백태가 어느정도 제거가 됩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마셔주시고 혈액순환을 돕는 차를 즐기는 습관을 들이시면, 구강냄새와 백태 없애는법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구취는 소화계통이랑 연관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자고일어났을 때, 그리고 양치를 깔끔히 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식물섭취가 없어도 냄새가 나시는 분들은, 소화기에서 입으로 악취가 넘어온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이런분들은 단순히 물을 많이 마시거나, 백태 없애는법으로 구취가 잡히질 않는데, 한방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간단하게 백태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소화기쪽이 의심되지 않는 분들은 평소 물을 자주 마셔주시고, 혀 청결에 신경을 써주시면, 크게 구취가 많이 나실 일은 없을 것입니다. 주위 지인들 중에서도 양치를  하더라도 혀까지 신경쓰는 분들은 잘 없는데요. 아무래도 냄새라는건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알아두면 좋을만한 건강상식들이니 한번 참고해보시구요^^

 

-이상으로 백태 없애는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구강청결 관리도 잘하시고 2014년엔 하시는 일 다 잘되길 바라겠습니다. 아무리 돈이나 일이 중요해도 건강도 잘 챙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