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젖꼭지가 가려워요 원인 및 증상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습진의 증상과 맞닿아있는 젖꼭지가 가려워요라고 호소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보통은 모유수유를 하는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이런 증세가 많이 나타나는데, 더러는 어린 여성들에게도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젖꼭지가 가려워요라고 호소하는 경우 그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지식인등을 보면 유방암의 전초증상이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데, 이렇게 젖꼭지가 가려워요라고 호소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습진성 질환이 그 원인입니다. 습진이라고 하면 보통 주부습진을 많이 떠올리시는데요. 습기가 발생하는 피부라면 손, 발등이 아니라 유두도 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여성분 같은 경우 속옷을 착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땀때문에 습진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예방하여야 좋을까요? 

습진이라 함은 초기에는 가려움과 붓기를 동반하며 심해지거나 손톱으로 긁음으로 인해서 2차감염이 되면 물집과 색소침착등으로 번질 수 있으니 아무리 가렵더라도 손을 깨끗히하고 긁는 것은 금물입니다. 일차적으로는 보습크림을 바르면 가려움 증세가 완화가 되시는데, 계속 지속이 된다면 가까운 약국이나 피부과를 방문하시는게 빠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젖꼭지가 가려워요라고 호소하는 분들에겐 어떤 방법이 효과가 있을까요

 

1. 순면소재의 속옷을 착용한다.

2. 샤워 후 보습제를 발라준다.

3. 기름진 음식을 자제한다.

4.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습진연고를 처방받는다.

 

이렇게 간단하게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젖꼭지가 가렵다고 호소하는 증상 역시 크게 걱정할 것은 아니지만, 미련하게 놔두다간 병을 키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시간을 내서 들려보는게 빨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