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하단 국밥집, 갓김치가 일품인 남도국밥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동아대 인근에 위치한 하단동 돼지국밥집입니다^^ 남도국밥이라는 곳인데

지도검색에는 나오질 않네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에비씨마트에서 좌회전해서 올라오면 동아대방향으로

쭉 올라오는 길이 있을 겁니다. 마트지나서 조금만 올라오시면 간판이 보입니다^ㅡ^

 

 

친구와 저는 돼지국밥을 시켰는데요, 반찬은 꽤 단촐하게 나옵니다. 국수사리와 쌈장 고추와 양파, 겉절이김치

부추무침, 갓김치, 깍두기등이 나옵니다^^ 생김치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집은 깔끔한 맛이나서 전부먹었습니다.

 

 

국밥이 나왔네요. 국밥에선 부추? 아니죠 ㅋㅋ 부산에선 정구지무침입니다. 이렇게 정구지를 팍팍 넣어주시구요.

 

 

이렇게 다대기와 정구지, 새우젓을 넣고 휘휘 한번 잘 젓어주시고 한숫가락 뜨면...

 

 

캬~ 이렇게 갓김치까지 올려서 먹으면 일품입니다. 보통 국밥을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그 특유의

돼지 노린내때문에 싫어하시기도 하는데요. 요 하단에 있는 남도국밥집은 잡내가 거의 나지 않고

특유의 깔끔한 맛만 남아있어서 갓김치랑 굉장히 잘 조화됩니다.

 

어렸을 때는 갓김치를 많이 먹으면 키가 많이 큰다고 해서 잔뜩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참.. 그때는 그 씁쓸한 맛이 별로였던 기억이 나네요. 나이가 조금씩 먹어감에 따라서

이 새콤털털한 갓김치의 맛이 감칠맛이 납니다. 보통 국밥집에서는 깍두기와 김치정도만 나오는데

간만에 이렇게 맛깔나는 갓김치랑 잡냄새가 없는 돼지국밥 한그릇 뚝딱 하고 왔습니다^^

 

동아대 학생이나 하단동 주민이라면 가볼만한 돼지국밥집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