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여권 사진 규정 알아보고, 해외여행가자

안녕하세요. 이제 2015년 한해도 저물어갑니다. 저도 내년1월에 해외여행을 오사카로 갈 예정인데요.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여권이 꼭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여권 사진 규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요새는 사진관에 가서 여권 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하면 배경색이나 얼굴 각도나 용모를 체크를 해줍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상식은 알고가시는 것이 좋겠죠? 여권 사진 규격은 가로 3.5cm, 세로 4.5cm인 6개월 이내 촬영한 천연색 상반식 정면 탈모사진입니다. 머리길이가 너무 길면 안됩니다.


-사진 품질은 복사한 사진이나 포토샵등으로 수정한 사진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사진이 접히거나 손상되면 안됩니다. 저품질의 인화지도 금지됩니다. 여권 사진 규격 생각보다 철저히 지켜야하는데요.


-얼굴 비율도 정수리부터 턱까지의 크기가 세로 4.5cm중 3.2~3.6센치 정도로 적절히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2,3번 사진처럼 얼굴 비율이 사진 내에 너무 크거나 작으면 여권사진으로써 효력이 없습니다.



-얼굴 방향도 여권 사진 규정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정면을 똑바로 응시하고 있어야하며, 얼굴이 기울어지거나 측면을 응시하거나 위나 아래를 바라봐선 안됩니다


-국제 신분증인 여권인 만큼 아무래도 본인 확인이 철저하게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정확한 얼굴 사진이 요구되고, 이마를 드러내고 모자도 착용할 수 없으며, 귀와 얼굴형이 그대로 드러나야 합니다.


-눈동자는 적목현상이 일어난 사진이나, 컬러렌즈를 껴선 안됩니다, 그리고 눈을 감거나 어슴푸레하게 뜨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표정은 사진을 찍는다고 하니 환하게 웃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러면 안됩니다. 찡그리거나 웃거나 입을 벌리는 행위도 모두 금지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입꼬리를 내리고 정면을 응시하고 찍어야 합니다.



-안경 착용은 일상생활 상시 착용자만 허락되며, 색안경이나 뿔테안경은 지양해야 합니다.


-그 이외의 여권 사진 규정도 한번 읽어보시고 위배되지 않게 잘 준비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실 떄 미리 현지 티켓을 끊어 놓는 것이 굉장히 편한데요. 가장 저렴한 가격에 포인트를 활용하면 최소 10000원부터 40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링크>이라는 사이트인데요. 글자를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됩니다. 추천인 이메일은 wodbslek@gmail.com을 입력하시면 바로 5천원 할인권이 이용가능합니다.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티켓 구매하세요..^^


이상으로 여권 사진 조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사이트로 할인받아서 현지티켓도 잘 구매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