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2016년 법인세율 및 종합소득세율 알아보자

 오늘은 2016년 법인세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연말정산때문에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에 어느정도 세재혜택이 있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주로 다룬 적 이 있는데요. 이 법인세 부분도.. 매년 기준이 조금씩 바뀌는 바람에 제대로 알아두지 않으면 재산상의 손해를 입기도 하고, 기업 입장에선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본인의 자산규모가 어느 단계에 해당되는지 정확하게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2016년 법인세율  부분은 다행히 작년과 변화없이 적용이 됩니다.

 

 

일반법인의 경우는 과세표준이 2억이하일때는 10%의 세율을, 200억 미만일때는, 20%, 200억이 초과될떄는 22%의 세금을 부과합니다. 이는 선진국에 비하면 그래도 적은 비중의 세금인데요.

 

자신의 회사가 어느 세율에 속하는지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합법인의 경우는 9%, 원천징수세율은 14%입니다. 이상으로 2016년 법인세율을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조금 더 정확한 부분은 세금관련 국가 사이트는 [홈택스]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법신세에 대한 법령정보 및 자주 묻는 질문, 간단한 인터넷 상담도 가능한세요. 신고납부기한 및 가산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법인세를 납부하실 때는 제출대상서류를 꼼꼼히 체크해두셔야 합니다. 법인세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세무조정계산서 및 부속서류, 포괄손익계산서, 재무상태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을 함께 납부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2016년 종합소득세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세표준기준으로 최저 6%에서 38%까지 부과가 되는데요. 2016년 종합소득세율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세금이 어느 구간대인지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종합세득세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은 역시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신고납부기한 및 제출서류 등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종합소득세율 가산세및 신고서 작성요령을 참고하셔서 원활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