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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네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지방세를 내고 계실겁니다. 지로용지를 통해 납부하는 분들도 계시고 자동이체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가끔 회사를 다니다보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고싶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증명서를 발급받으려고 주민센터를 방문하기엔, 시간 물리적으로 힘든게 현실인데요. 대부분의 세금이나 기초증명서 종류들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가 민원사이트는 [민원24]시에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빨간 네모박스를 보시면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이란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개인정보가 들어가기때문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빠른시간안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만약 USB등에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혹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나요? 휴대폰에 깔린 인터넷뱅킹 인증서도 PC로 복사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위와 같이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인터넷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지방완납증명서 요청을 위해서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신청을 진행하면 위와같이 간단한 성명이나 기본주소 전화번호 및 증명서 발급 용도를 적으면 민원신청이 가능한데요. 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든지 인터넷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발급이 완료되고나서는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인쇄창이 뜨시는데요. 이렇게 출력해도 똑같은 효력을 지니니.. 지방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할 때 이용하게 뽑아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몇년 전만해도 등본을 끊더라도 동사무소를 방문하는 일들이 많았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세금이나 기본 증명서등은 모두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갑자기 비가오고, 바람이 불곤하는데 다들 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