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및 수령액은?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가장 아까운 것은 어쩌면 세금일지도 모릅니다. 그중에 절반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국민연금인데요. 물론 지금 20,30대들은 국민연금에 대해 불신의 눈초리를 보내지만 국민연금만큼 수익률이 높고, 노후를 보장해줄 수 있는 상품은 시중에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얘기를 조금 더 해보자면.. 노후준비를 제대로 하는 분들은 거의 없다곤 하지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사적연금, 그리고 본인의 노후재산 및 다른 수익으로 3단 구조로 탄탄하게 준비해놓는다면 실직을 하더라도 어느정도 대비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위해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빨간 화살표가 있는 노후준비(내연금)란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내연금 란에서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를 눌려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노후준비는 연금이나 고정수익으로 그 이전 벌던 수익의 60-80%을 마련하는 것인데요. 현실적으로 쉬운 부분은 아닙니다. 조금 더 범주를 낮춰보자면...


data-language="ko"



약 200-250만원의 금액을 연금으로 준비해놓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요. 국민연금으로 80-100만원, 그리고 사적연금으로 50만원, 이후 주택연금 등을 연계해서 200만원 이상의 안정적인 연금 소득을 잡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 탭입니다. 이대로 계속 국민연금을 납부하면 노후에 실수령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지금까지 냈던 연금액이 얼마인지 조회해볼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최소가입기간인 10년이 되지 않아서 예상연금액을 상정할 수 없다고 뜹니다. 저처럼 10년 미만 납부자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모의계산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입니다. 이때동안 냈던 보험료 및 납입예정 보험료를 조회해볼 수 가 있습니다. 위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20년 혹은 30년을 납부했을 시 예상연금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자가소유의 주택이 있다면, 평생 해당 저택에 거주하면서 연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해봤는데요. 자신이 퇴직할 때쯤까지 얼마나 국민연금을 납부할 수 있고, 예상수령액이 얼마정도인지 알아두면 노후대비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 젊은 세대는 누구도 책임져주지 못합니다. 스스로 노후 및 건강에 대비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힘든 세상이지만 조금 더 잘 모으고 아껴서 알콩달콩 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