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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재직확인을 위해서나 이직을 하실 때 가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요새는 대부분 업무가 전산화 되어 있기 때문에 세금관련 서류나 이런 민원서류등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가 있는데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국민 건강 보험]으로 검색을 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만 소유하고 있다면 따로 관광서를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 인증만으로도 열람과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여기서 민원신청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만 가능하면 바로 프린터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민원신청 -> 개인민원 중 [자격] 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소유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있다면 공인인증서를 복사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나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해당 서류에는 건강보험을 취득하거나 실득한 날짜와 이력이 표시가 되어서 경력을 확인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합니다.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해보겠습니다. 빨간 네모박스 아이콘을 눌려주시면 되는데요. 팩스로 전송받거나 프린터로 출력할 수가 있습니다




4대보험이 가입된 직장에 일한 이력이 있다면 당연히 4대보험 중 하나인 건강보험이 들어가고, 퇴직을 하면 실득을하게 됩니다. 즉 그동안의 이력과 일했던 회사의 사업자명이 모두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인증서만 가지고 계시다면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고 효력이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아래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