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버워치 사양 오버워치 사양체크 해봅시다


드디어 오버워치 오픈베타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친구가 피시방에서 새로나왔다고 해보라고 해서 몇판 하다가 바로 빠져들무렵.. 클로즈베타가 끝났었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컴퓨터도 교체해서 오버워치를 즐길 수 있게됐습니다. 오늘은 오버워치 사양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텐데요.





트레일러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풀3D로 각 국가별 특징을 잘 살린 맵과 세계관 그리고 각 캐릭터별 팀파이트 시 역할이 중요한 게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번 오버워치 사양체크를 해보고 게임도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버워치는 완전무료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고 블라지드 특성상 CD처럼 한번 구입을 하고 나면 계속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가격은 45000원으로 어떻게 보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비싼 편은 아닙니다. 오리진 버전은 69000원으로 구매시 위에 해당되는 스킨 및 다양한 초상화 등을 얻을 수 있는데요. 




피시방에서는 물론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집에서 이용하고싶은 분들에겐 오버워치 사양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서 공식사양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소사양의 경우 인텔 core i3,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 460, 4기가 이상의 램정도인데요. 30GB이상의 드라이브 여유공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실 공식적인 오버워치 사양체크는 위와 같은데요. 실제로 오버워치를 즐기기에 쾌적한 사양은 어느정도일까요..? 가장 중요한 램카드 및 그래픽카드, 하드를 알아보겠습니다.






1. RAM



저같은 경우는 램을 8GB사용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기재된대로 최소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4GB의 램을 이용하면 되지만,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선 6GB보다는 4GB를 2개 꽂아서 8GB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면이나 실용성면에서 더 유리합니다.







2.그래픽 카드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게 바로 그래픽카드인데요. 공식홈페이지 상에 오버워치 사양은 내장형으로 적혀있지만 가장 무난하게 돌릴 수 있는것은 지포스 GTX750이상입니다. 저도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교체했는데 해당 제품을 최저가로 15만원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지포스 750정도면 오버워치 그래픽사양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3. 하드디스크 


마지막으로 하드디스크입니다. 보통은 HDD 와 SSD로 나뉘어지는데요. 이제 SSD도 많이 익숙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면에서 SSD가 앞서지만 다소 낮은 용량 및 가격때문에 망설이는데요. HDD만 쓰실 경우 500GB이상을 추천하며 SSD128기가 혹은 240GB와 HDD의 조합이 가장 무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사양체크사이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제 느낌상으로는 AOS인 리그오브레전드와 FPS게임을 합친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동안 식상한 게임에 질려갔었는데, FPS의 느낌이면서 각 캐릭별로 역할이 나누어져 있으며 빠른 플레이 타임 때문에 롤과 총싸움의 장점을 합친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더 유행할 오버워치 이제는 사양체크를 통해서 더 재밌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