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 내 순위는 몇위?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오버워치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얼마전엔 로드호그 공략과 더불어서 pc방 점유율 순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요새 정말 핫한 게임이 바로 오버워치인데요.





롤의 랭크제도와 비슷한 오버워치 경쟁전이 도입된지도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자신의 점수와 비슷한 팀원과 상대방을 매칭시켜서 점수를 올려나가는 제도인데요. 실력이 좋아지고 경쟁전 점수가 높아질수록 더 강력한 상대와 매칭이 됩니다.





반대로 팀원과 조합을 잘못맞추거나 패배를 거듭하면 점수가 점점 낮아져서 심해로 빠지게 되는데요. 40점 미만에는 정말 팀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기 꼴리는대로 플레이를 하는 트롤러들이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 경험담입니다..^^ 54점에서 33점으로 떨어졌다가 정신차리고 다시 올리고 있는데요.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는 롤 등급처럼 챌린져-다이아- 골드- 실버- 브론즈의 개념으로 설명을 해놨는데요. 사실상 70점이 넘어가시는 분들은 잘없다고 봐야할 겁니다. 제생각으론 50점이 가장 평범한 점수인 것 같은데요. 76점은 거의 세계랭킹급 실력을 가졌다고 생각이 됩니다. 


64점부터 75점까지는 다이아의 실력인데요. 사실 이정도 구간에 있는분들도 굉장히 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60점의 벽을 넘는게 쉽지 않더라구요..-_-; 여담이지만 탱커나 힐러로 플레이할 시 점수를 높이는데 더 이점이 있습니다. 지면 적게떨어지고 이기면 기여도가 높아서 더빨리 점수가 오르더라구요.




저도 오버워치 전적검색을 해봤더니 현재 44점으로 집계가 되는데요. 골드는 턱없이 부족한 점수인 것 같습니다. 그럼 마저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8점~ 63점은 플레티넘 등급, 52점~57점까지는 골드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골드구간에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45점부터 51점까지가 실버구간입니다. 저는 아쉽게 브론즈1구간에 위치하고 있네요 ㅠㅠ 쪼렙이네요..



그외에 브론즈 구간입니다. 사실상 40점 미만으로는 심해라고 봐도 무방하고..35점 밑으로 떨어져보니 헬이 펼쳐집니다. 겐트위한이 판을 치고 힐러나 탱커는 절대 플레이하지 않으려고 하더군요. 근데 그와중에 저도 딜러가 주포지션이였는데 탱커나 보조영웅으로 주 포지션을 바꾸면서 44점으로 끌어올렸는데요.




오버워치에서 자신의 전적과 승률 모스트 챔피언등을 알아보고 싶으면 네이버에서 위처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승률이 약 50퍼인데요. 평점은 현재 44점이고 계속 상승중입니다. 이 페이스대로라면 50점까지는 무난하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캐릭을 리퍼에서 로드호그 및 토르비온으로 갈아탔더니 아무래도 팀기여도나 화물점령점수가 높아져서 이길때는 점수가 많이 상승되고, 지더라도 조금 깍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재미로 자신의 점수가 어디쯤 해당되는지 알아보고, 다양한 포지션을 이용한다면 점수 상승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건승하셔서 60점 돌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