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우편번호 6자리 검색 1분이면 OK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편번호 6자리 검색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는 법이 바껴서 우편번호를 6자리에서 5자리로 쓰게 되었는데요. 가끔은 구주소와 구 우편번호를 알아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네이버에서 새우편번호 검색을 통하면 쉽게 우편번호를 5자리 혹은 6자리로 변환 시킬 수가 있습니다.






위처럼 새우편번호 검색으로 찾아주시면 맨위에 사이트가 하나 뜨는데요. 이곳에서 우편번호 6자리 검색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우체국에서도 우편번호를 6자리로 기재하는 경우 반송을 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도로명주소및 새로운 5자리 우편번호 정책을 이제 공고히 하겠다는 취지로 보입니다. 다만 이렇게 도로명 및 우편번호를 기재하는 방식이 변동이 되면 중간과정에서 변화에 발맞춰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우편번호 6자리 변환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시/도 별로도 검색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우편번호를 변환할 주소를 알고 있다면 위 주소창에 검색을 하면 됩니다. 함께 변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부산진구청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이렇게 구주소를 입력후 엔터를 치면 새로운 도로명 주소 및 우편번호 6자리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존의 우편번호는 위처럼 6자리로 000 - 000형식으로 표기가 되며 새로운 우편번호 5자리도 검색이 됩니다. 보통 해외 직구를 할때는 이제 5자리 우편번호를 권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도로명 주소와 영문주소, 그리고 구 지번주소까지 한번에 알아볼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우편번호 6자리 검색을 함께 해봤는데요. 위 사진은 하단2동 주민센터로 검색을 해본 결과입니다. 이렇게 새우편주소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우편번호를 5자리와 6자리 모두 알 수 있고 도로명 주소까지 명확하게 표기가 되며, 주소 영문변환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함께 우편번호를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주소를 표기하는 방법과 우편번호를 표기하는 방법이 변하다 보니까 혼동이 조금 생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 참고하셔서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