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공인인증서 복사 1분이면 되네요!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은 유용한 정보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에서 나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은행거래 및 각종 민원서류 열람 및 발급, 세금 관련 서류등을 신청할 때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있어줘야하는데요. 간혹 폰에 있는 인증서를 PC로 옮기거나 반대로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복사를 스마트폰으로 옮겨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하시는 주 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하시면 간단하게 복사가 가능한데요.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는 방법 중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처럼 농협 공인인증센터에서 [메뉴 더보기]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처럼 공인인증센터에서 스마트폰 복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 설명대로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복사를 하거나 혹은 스마트폰에 인증받아놓은 공인인증서 복사를 PC로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로 옮기기를 하실 분들은 빨간네모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상세히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을 하신 다음 공인인증서 복사 및 옮기기 항목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어플에서 위처럼 인증서 복사를 눌리면 휴대폰에서 보통 보안코드가 나오는데요. 해당 보안코드를 피시에서 입력을 하면 복사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휴대폰에서 뜨는 넘버를 피시에 입력을 해주시면 복사가 완료됩니다. 마찬가지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길 분들은 PC에 뜨는 넘버를 스마트폰에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한번해보고나면 휴대폰에 있는 인증서를 다른 피시에 손쉽게 옮길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