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오버워치 닉변 단 한번만 무료제공

오늘은 간만에 오버워치 닉변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게임을 즐기다보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닉네임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한때 유명했던 리니지의 경우는 레어한 닉네임의 경우 고가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레어닉이 이렇게 현금으로 고가에 거래되는 이유는 바로 한번 만들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중복으로 해당 닉네임을 만들 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오버워치에서는 중복닉네임이 가능합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모든 닉네임 뒤에는 고유한 배틀태그가 붙습니다.





즉 닉네임이 [오버워치] 라면 게임상에서는 단순히 오버워치로 표기되지만 실제로는 오버워치#3244 이런식인거죠. 그렇기 때문에 오버워치 닉변을 통해서 동일한 닉네임을 가진 사람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오버워치#3244 , 오버워치#3333, 오버워치#4323 이 세명 모두 게임상에서는 [오버워치]로 표기가 되기 때문이죠.





어떻게 보면 같은 닉네임이 많이 활동하면 레어한 느낌도 사라지고 조금 혼돈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친구추천을 할때는 고유한 배틀태그를 이용하기때문에 큰 혼선은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닉네임을 무조건 만들 수 있는것도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배틀넷을 검색해서 블리자드에 접속해보겠습니다.






배틀넷 오른쪽 상단에서 로그인 후 [내계정] - [계정관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블리자드 닉네임의 경우 다른 블리자드 게임에서도 공용으로 사용되니 변경에 주의하셔야겠죠..?





계정관리로 들어가면 위처럼 계정정보에 계정명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닉네임을 변경하는 것은 1번만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배틀태그 변경으로 들어가주면 됩니다.





위 경고창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오버워치 닉변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 1회의 경우는 배틀태그를 무료로 변경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그 이후에 추가로 변경을 하고 싶으면 배틀태그 변경권을 유료로 구매해서 이용을 하셔야합니다.


아무래도 게임에서 나를 대표하는 이름이다보니 처음에는 마음에 들어서 지었다가 추후에 질리거나 더 좋은 닉네임으로 바꿔보고싶을 수가있는데요. 그래도 한번까지는 무료로 제공하니 굉장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포스팅 참고하셔서 오버워치 닉네임 잘 변경하시길 바라며 글을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