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탈모확인법 , 나도 탈모가 오는걸까?

안녕하세요. 얼마전에도 탈모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탈모확인 방법입니다. 탈모는 원래 유전적인 요인이 강하게 작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탈모유전자를 받았다면 무조건 탈모가 일어나는 것일까요?

 

정답은 NO! 입니다. 쉽게 말하면 탈모가 일어날 수 있는 기질을 물려받은 거지 무조건적으로 탈모가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등에 의해서 더 확산될수도 아예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근본적으로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을 알아보지요^^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

 

1. 근본적으로 탈모는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두피에 혈액공급이 원할하게 되어야 당연히 모발도 힘이 쎄고 건강해지는데요.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해초류나, 과일, 검은콩등이 대표적입니다.

 

탈모가 걱정 된다면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물을 자주 마시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두피의 혈액순환과 건강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일주일에 3번정도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겸해주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3.두피는 항상 샴푸 후 말려주시고, 셀프 두피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젊은 분들은 모자나 헤어왁스, 파마나 염색은 자중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지 탈모확인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간단하게 탈모의 초기 증세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이마라인이 M자형으로 변하는 것이 있습니다. 필자도 한참 요새 탈모가 걱정이 되는데요. 몇몇 미용사에게 물어보니, 앞머리나 윗머리는 괜찮은데 옆머리에 숯이 좀 없고 가늘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어릴적부터 이마가 M자라인이라 딱 전형적인 M자 탈모형상이었는데 다행히 탈모는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요즘 세대는 나이가 들어도 피부나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 남자는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면 노안이 되는 건 시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실 머리카락이 없다고 어떻게 건강이 나빠지지는 않지만,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데요..

 

 

  우선은 발모제는 현재 없지만... 프로페시아같은 약물이나 두피 관리로 탈모를 저지시키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전 전두환대통령이나 웨인루니를 보면 아시겠지요..그들이 돈과 시간이 없어서 머리를 나게 하지 못할까요? 아닙니다..탈모는 진행되면 이미 끝!!

 

 

  따라서 탈모확인법을 통해서 자신의 탈모가 진행되고 있나는 간단하게 알 수 있는데..사실 두피관리를 하는 전문가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탈모가 이미 진행되고 있다면.. 초가삼간 다 태워먹기 전에 초기에 치료받는게 비용이나 시간면에서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저도 곧 취직을 할텐데 주기적으로 탈모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혹시나 조금이라도 진행된다면 곧바로 탈모예방관리에 들어갈 생각인데요.

   사실 탈모가 의심된다면, 이미 진행이 서서히 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최근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공해나..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진행되는데 전문가와 한번 상의를 해보고 치료시기를 정해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탈모확인법에 대해 포스팅해봤는데요..다들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해서 모발건강을 유지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