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공인인증서 위치, 간단하게 찾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신분증처럼 사용되는 공인인증서 위치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사용범위가 넓어지면서 USB나 하드에 옮겨서 가져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의 저장위치를 몰라서 헤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C드라이브로 들어가시면 사용자 혹은 USERs 라고 적힌 폴더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시는 컴퓨터 로그인 계정이 나오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주시면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컬 디스트(C드라이브)-사용자(혹은 user)-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저는 프라이버시 보호상 폴더이름은 가렸습니다. 관리자 계정은 administer라고 표시가 됩니다.

 혹시나 검색이 안되면 검색에서 [폴더 설정]을 찾아서 숨긴 폴더를 표시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AppData]폴더를 클리갷주면 [NPKI]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이 폴더 안이 바로 공인인증서 저장위치입니다 .사진과 함께 알아보니까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위치 찾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