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간단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생활이나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은 4대보험에 가입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입증명서를 발급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럴때마다 보험관리공단에 직접 찾아가는게 시간적으로나 물리적으로 굉장히 번거롭고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대한민국은 요새 왠만해서는 등본이나 기본증명서 및 다양한 문서들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에 위 사진처럼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치면 사이트가 하나나옵니다. 여기에서 국민연금, 건강, 산재, 고용보험 등의 전산망을 연계해서 모두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일전에 공인인증서에 관한 포스팅도 한번 했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본인 신분증과 같이 다양한 용도와 은행거래에 쓰이는 공인인증서는 한번 발급받아놓으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별도의 인증절차가 없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간단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증명서 가입내역확인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림으로 알아보니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참고하셔서 하시는 일 잘 해결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