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재직증명서 양식 첨부파일 및 다양한 양식다운

이제 드디어 날씨가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긴팔 긴바지를 입기는 조금 부담이 되는데요. 이런 더운날 공문서를 떼러 여기저기 방문할 것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거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재직증명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과 직접 대표적인 양식을 제공해드릴텐데요.



재직증명서 무료다운 및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대표적으로 입사를 하거나 은행에 제출을 할때 그외에 다양한 기관에서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민등록등본과 마찬가지로 그 사람의 지위나 신분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재직증명서 양식을 무료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은 취업과 관련된 사이트입니다. 일부 블로그 및 카페에서는 유료로 제공을 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양식은 큰 틀을 따르고 있으니 아래 방법을 따라서 원하는 확장자로 직접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재직증명서를 무료로 다운 받는 방법을 알아본 후 무료로 첨부된 증명서 양식도 제공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그전에 재직증명서엔 어떠한 내용이 들어가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재직증명서에는 성명 주민번호 그리고 담당 업무 및 입사및 재직날짜 주소 등이 들어갑니다. 재직을 증명하는 서류이기때문에 다양한 사회적인 업무나 은행업무에서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다운은 사람인을 방문하면 편리한데요.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어디에 들어가서 어떤 방식으로 다운을 받을지 몰라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으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사람인을 검색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사람인에서 재직증명서에 관한 서식들이 어디에 있나 조금 찾기 힘든데요. 사진을 보고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에서 자료통으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료통으로 접속을 하신후 왼쪽에 유용한 자료 쪽에 보면 재직증명서 사직서, 입사서류 발급 등 다양한 서식들이 무료로 제공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서도 재직증명서 무료다운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엑셀한글).zip





위에서 들어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도 되고 사람인을 통해서도 재직증명서 양식을 편리하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 워드, 한글 파일등 다양한 양식으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업무처에 잘 제출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직증명서 무료발급 방법은 크게 취업전문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이렇게 알집파일로 공유되는 첨부파일을 바이러스 검사후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올려드린 첨부파일은 검증이 끝난 파일이니 편하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