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교통범칙금 조회 사진으로 알아봐요

이제 벌써 다음 주면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가 다가옵니다. 이번 12 13일 임시공휴일을 두고 여러 얘기가 돌았는데요. 결국은 연차를 독료하고 한가위 문화주간으로 지정을 한다고 합니다.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긴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한가위 기간에 조심해야하는..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대규모 차량 이동이 있기 때문에 범칙금이나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요새는 네비게이션도 좋아져서 교통단속을 미리 알려주기도 하지만 최근들어 단속이 엄격해진 것은 운전자라면 모두 아는 사실일겁니다. 아무리 조심해도 실수로 과속을 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요. 과속위반조회 및 교통범칙금 조회는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사실 교통단속 및 과속은 조심하고 피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피치못한 사정으로 범칙금이 부과될 수도 있는데요. 얼마가 부과가 된 것이고 어떻게 납부를 해야하는지 헷갈리는 경우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교통범칙금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무인단속 내역을 알아보거나 미납과태로 및 벌칙금을 납부할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바로가기에 보면 특별감면대상확인, 운전경력증명서, 착항ㄴ운전 마일리지, 교통사고확인원 등 다양한 교통과 관련된 항목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교통범칙금 조회를 위해서 미납범칙금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개인임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사실은 자신이 교통법규를 위반해서 과태료를 내야하는지 안내야하는지 찍힌건지 아닌지 궁금할 때가 많은데요.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어차피 내야하는 벌금 미리 정확하게 납부하시는게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릴 것 같습니다.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를 조회 및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및 범칙금을 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통법규 위반 및 무인단속내역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별도로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았다면 위처럼 총 0권이 조회되었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위반 장소과 나온다면 이미 범칙금이 부과가 된 것인데요. 클릭을 하면 상세내역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이동이 많아지고 장거리 운전이다보니 속도 위반등으로 걸리는 경우가 가장 많을텐데요. 가급적 안전운전을 하시며, 혹시나 자신이 단속대상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교통범칙금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