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탈주자 시스템에 대한 고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롤탈주자시스템에 관해서입니다. 아무래도 트롤을 만나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게임을 종료하거나.. 다양한 이유로 탈주를 할 수는 있는데요... 이 탈주자시스템의 허점이 있어서 많은 소환사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_- 중요한 핵심은 탈주을해야만 롤탈주자로 취급하는게 아니라, 게임내에서 몇분간 움직이지 않으면 그 모든 행위를 탈주로 친다는데 문제점이 있습니다.

 

사실 라이엇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잘 고려하기로 유명한데요. 단순히 게임이 재미만 있었다면 50프로넘는 점유율을 2년간 기록할 수는 없었겠죠.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바로 롤 트롤들에게 가하는 제재의 부족함과 더불어 롤탈주자시스템입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3~5분간 잠수만 하여도 탈주로 카운팅이 되고 일정횟수를 경과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메일을 받게됩니다.

 

<클릭시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20~30게임 내 탈주한 기억이 없는데.. 이런 메일이 갑자기 날라와있길래 진짜 당황했는데요.. 가만생각해보니 트롤러가 한명 있어서 미드오픈하고 잠깐 잠수탄적이 있었는데 그런 것들이 몇 회 누적이 된 것 같습니다.

 

 

물론 경고일 뿐이지만 이런 애매한 규칙이나 무조건적으로 신고를 받으면 경고 메일이나 게임 내에서 경고창이 뜨곤 하는데..그저 억울하기만 합니다. 조금 더 합당한 방법으로 탈주자들을 엄벌에 처했으면 좋겠네요. 롤탈주자 시스템, 개선됐으면 좋겠네요 ...ㅠ_ㅠ

 

PS] 여튼 경고메일 받았다고 큰 지장은 없으니 앞으로 조심하셔야 할듯... 안움직일바에 트롤이라도 하라는건가....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