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췌장암 증상 및 췌장염 증상은?

이번 포스팅은 건강에 관련된 것입니다. 췌장염 증상을 알아보고 자칫하면 악화되어서 암으로 번질 경우에는 췌장암이 될 수도 있는데요. 각각의 증상 및 원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건강에 염려가 되시는 분들은 해당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되 정확한 진단은 꼭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보통 췌장염이나 췌장암의 경우는 복부 상부에 고통이 찌르듯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에 한 두번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췌장암 증상 및 원인을 파악하셔서 꼭 빠르게 치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먼저 췌장염 증상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텐데요. 췌장효소에 의해서 췌장 분비선이 파괴되거나 손상이 되면 해당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기 시작하는데요,. 급성의 경우는 치료를 받으면 다시 해당 기관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 췌장암의 경우는 치유와 손상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며 췌장 기능에 반영구적인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아래 증상이 반복되거나 급작스럽게 느껴진다면 췌장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췌장염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췌장염의 원인은 담석와 알콜이 있습니다. 담석의 경우는 혈관을 가로막아서 췌장의 관과 담관의 기능을 더디게 만들며 손상시킵니다. 

-복부통증 및 요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의 왼쪽에서 주로 통증이 발생하며 등쪽이나 상부로 퍼집니다.

-심한 경우 구토가 발생하지만 구토를 하고 나서도 통증은 완화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췌장염 증상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등쪽에 있는 장기인 췌장에 염증 및 암이 발생하면 누울 경우 고통이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 대표적인 췌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증상 및 원인은?


보통 과음을 하거나 알콜에 중독된 사람들에게 췌장암이 빈번하게 일어난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연구결과 알콜과 췌장암의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고 밝혀 졌습니다. 그렇다면 췌장암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췌장암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고지방의 식사 및 당뇨, 그리고 과도한 흡연등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췌장암의 경우는 초반에는 별도의 증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알아차리기가 힘듭니다.

-지방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변에서 기름기가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당뇨병이 악화되거나 새롭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토를 하거나 황달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명치 및 등쪽에 극심한 통증이 일시적으로 발생합니다.


간단하게 대표적인 췌장암 증상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몸에 이상이 생겼다면 꼭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