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오줌이 자주 마렵다 그 원인은?

안녕하세요. 겨울이 되면서 쌀쌀한 날씨에 다들 고생이시죠?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겨울철이 되면 말 못하는 고민들이 생깁니다. 그 중 하나가 자주 화장실에 가고 싶은 현상인데요. 이렇게 오줌이 자주 마렵다고 호소하는 분들.. 부끄러워서 남에게 잘 말도 못하실텐데요. 그 원인과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그 원인은 과민성방광과 남성의 경우에는 전립선비대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방광이란 무엇일까요? 그 두드러진 특징은 바로 오줌이 자주 마렵다고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즉 빈뇨와 수면중에 자주 요의때문에 잠을 깨는 야뇨증등이 나타납니다. 과민성방광은 이름 그대로 방광이 예민해진 상태인데요. 별다른 질환이나 증세 없이 소변이 자주 마렵고 하루에 5번 이상 화장실을 방문하게 됩니다.

만약 그 횟수가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잦아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겨울철이 되면 체내외의 온도차때문에 어느정도 화장실을 가는 빈도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 비대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잔변감이 남거나 소변을 자주 누고 그 양이 적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요새는 약이나 간단한 시술로도 치료가 가능하니 병원을 방문해서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 건강에 대한 포스팅을 하지만 오늘은 조금 부끄러울 수도 있는 오줌이 자주 마렵다고 호소하는 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항상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적당량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다음은 여담이지만 실비보험이나 간단한 건강보험을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게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하셔서 튼튼하고 즐거운 삶 즐기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