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우체국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안내

여러분들은 우체국을 어떨 때 방문하나요..? 아무래도 택배업무를 보기위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이런 우체국에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신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휴대폰 판매 및 다양한 보험관련된 상품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인터넷뱅킹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우체국은 나이대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 많이 금융창고로써 이용을 하시곤 하는데요.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은행업무 및 금융업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타은행 인터넷뱅킹이 이미 개설된 분들은 연동이 되어서 편하게 쓸 수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우체국은행으로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바로가기는 사이트에서 접속한 후 아래 사진을 따라가면 됩니다.



우체국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자마자 메인화면에 왼쪽 중간쯤을 보시면 이렇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간단한 예금조회및 예금이체 그리고 공과금 납부나 경조금 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우체국 인터넷뱅킹 가입을 하거나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다양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번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해보지 않으셨다면 가까운 시중은행에 가셔서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타행 인증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우체국은 실리주의를 표방하는데요. 휴대폰이나 보험상품 등도 시중 제품보다 더 저렴하고 실속이 좋은 쪽으로 제공을 하는 것 같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 위해서는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을 해서 발급 및 재발급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발급을 해주시고, 만약 다른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참고로 우체국 인터넷뱅킹 계좌이체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의 경우는 일반등급일 시에 500만원, 안전등급인 OTP나 HSM을 발급받은 경우 1억원까지입니다. 폰뱅킹의 경우는 각각 5천만원, 300만원의 한도가있습니다.


이용절차는 가까운 우체국창구에서 통장과 신분증 도장을 가지고 방문을 하셔서 보안카드를 발급받고 인터넷뱅킹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우체국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혹시나 연령이 조금 있으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아도 잘 해결이 되시지 않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인증서에 관한 문의전화는 1577-8787 로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는 평일의 경우 09:00 - 18:00 , 토요일은 09:00 - 13:00 운영을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