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 가입없이 쉽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데스크톱에는 대부분 CDROM이 제외된채 나오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점점 CD를 사용할 일이 없어지고 소비자가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대신 가상CDROM을 만들어서 설치를 하거나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iso 파일등을 통해서 CD-ROM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보통 iso 파일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중에서는 데몬툴즈가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됐는데요




그 이유는 무료로 제공되며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사용법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샌가 데몬툴즈에선 회원가입을 요구하게되고 이부분에서 귀차니즘을 느낀 사용자들은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으로 다른 것은 없나 찾기 시작합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회원가입이나 번거로운 재부팅 설치과정이 필요없으며 용량도 데몬툴즈의 10분의 1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는 무료로 제공되며 아래 바로가기 링크로 들어가면 위처럼 바로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오늘 대체할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은 WinCdEmu란 프로그램입니다.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위처럼 안내창이 뜨는데요. 예(Y)를 눌려서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용량 자체도 1MB수준이라서 빠르게 실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아주 간단한 수준인데요. 빨간 박스가 쳐진 마운트 이미지를 눌려서 실행시킬 iso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iso 파일을 불러오면 바로 가상 드라이브가 생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iso파일 푸는 방법을 궁금해했던 분들은 이처럼 간단하게 WinCDEmu를 다운받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상CDROM을 이용하신 후에는 꼭 언마운트를 통해서 시디를 다시 빼내주는 것을 잊지마세요. 상단에 언마운트 올이란 버튼은 실행된 모든 가상CD를 한번에 제거해주는 버튼입니다.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으로 데몬툴즈보다 더가볍고 편리한 놈으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보통은 iso파일은 게임을 한다고 많이 돌렸던 기억이 납니다. 포스팅 참고하셔서 파일 설치 잘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가면 갈수록 더워집니다. 정말 에어컨 없이는 버틸 수가 없을 정도인데요. 다들 체력관리 잘하시고, 더위 먹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