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tip

대법원경매물건조회 1분만에 가능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집을 구매하려고 하면 공인중개소를 찾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저처럼 모아둔 돈으 조금 부족하거나 집값을 사기엔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그런 경우는 급매물로 나온 아파트나 원룸을 찾아보곤 하는데요.





예전에는 경매라고 하면 경매사들이나 법률지식이 있는 전문가들만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일반인들도 정확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대법원경매물건조회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물론 아무런 지식과 공부가 없이 무턱대고 급매물보다 더저렴하게 나왔다고 경매물건을 구매하려고 생각하시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선 경매에 대한 기본지식을 공부하며 왜 유찰이 됐으며, 감정가보다 20-60%이상 저렴하게 나왔는지 분석을 한 후 내집마련을 위해서 참여해보시는 것도 경험인데요. 우선 물건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법원 경매로 검색을 해서 접속해주셔야합니다.





대법원경매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매인 물건이 뜹니다. 경매공고 및 경매물건 그리고 매각통계 및 간단한 경매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란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요새는 직접 공부를 하면서 투자목적 혹은 실거주목적으로 경매에 참여하려고 하는 회사원 및 실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법원 경매사건검색을 위해서는 경매물건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물건 상세검색 및 기일별 검색 그리고 부동산 뿐 아니라 자동차, 중기등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경매에 대한 정보들을 공지하고 이




저는 제가 거주하고 있는 부산을 위주로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번화가이자 중심가는 아무래도 부산진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부산진구까지만 입력을 하고 빠른 경매물건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위처럼 대법원경매물건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부산지방법원소재로 다양한 건물 및 시설들이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다세대빌라 및 다가구주택, 아파트 등이 보입니다. 제일 위에있는 솔내음빌라를 클릭해보도록하겠습니다





기일내역도 상세하게 알 수 있는데요. 매각기일이 언제였고 어떤 매각가격이었는지 유찰이 됐는지 매각이 되었는지를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해당물건은 유찰이 4번되며 매각가격이 3분의 1가까이 떨어졌는데요. 경매에 임하기위해서는 왜 유찰이되었고 가격이 이렇게 심하게 떨어지는지 알아볼 필요도 있겠죠..?




이외에도 구분건물감정평가요항표 드응ㄹ 제공하고 있씁니다. 현재 교통사항 및 위치요건 그리고 건물의 구조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경매물건을 낙찰하려고 마음 먹기 이전에 충분한 임장 및 현장답사는 필수겠죠..?


오늘은 대법원경매물건조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업삼아 투자목적으로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내집마련을 조금 더 저렴하고 현실적인 가격으로 하고싶어서 알아보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포스팅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