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한랭알레르기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한랭알레르기에 대해서입니다.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과도하게 몸이 떨리거나 닭살이 생기고, 급작스럽게 발열이 일어나는 등 한랭알레르기의 증상은 다양한데요. 원인과 증상에 대해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한랭알레르기가 어떤건지 한번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한랭알레르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공기가 갑자기 차가워지면 닭살이 일어나고, 빨간 반점이 피부에 올라오게 되는데요. 알레르기는 말그대로 과민반응을 의미하고, 한랭은 차갑거나 뜨겁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한랭알레르기는 알레르기 환자의 1~3프로를 차지 할만큼 흔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몸이 오들오들 떨리고 불편하게 만드는 한랭알레르기가 의심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은 급격한 온도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한랭 알레르기다 보니, 따뜻한곳이나 차가운 외부에 갑자기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같은 차가운 음료는 자제하시는 게 좋구요. 엄밀히 말하면 알레르기나 아토피등은 갑자기 완치하기가 어려운 질병이라 체질을 아주 천천히 바꾸거나 적응시키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환자분들의 커뮤니티인데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cafe.daum.net/gotwo 

그리고 한랭알레르기에는 대추차, 생강차, 꿀차등 몸을 따스하게 유지시켜주는 차들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하시고, 알레르기 증상도 완화되길 바랍니다. 이상 한랭알레르기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