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청소년 리서치 알바, 설문조사 사이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청소년 부터 가능한 리처시 알바, 즉 설문조사 알바입니다. 얼마전에 이런저런 알바를 하면서 오프라인상으로 한국리서치에서 알바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이런 설문조사원 같은 경우에는 미성년자는 불가하고 보통 만20세 이상을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꾸미고 싶고, 사고싶은 것도 많은 중 고등학생들은 그럼 용돈을 버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메일로 설문조사를 받아보고 시간이 날때 응답만 하면일정의 적립금 (최소500원부터 5천원 이상까지 다양)을 적립해주고 보통은 만원또는 삼만원정도이면 입력하신 계좌로 직접 송금을 해주는 형식인데요.

 

보통 인터넷알바 등으로 검색을 해보시면, 각종 재택알바나 퍼스트드림, 그외 어린 청춘들을 현혹하는광고문구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하루 2~3시간으로 한달200만원 이상의수익은 모두 다 거짓. 즉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력대비 조금 더 나은 대우는 있을 수 있지만, 누가 봐도 터무니 없는 금액을 제시하면서 장밋빛 미래를 제시하는 광고들은 모두 다 싹 무시해버리시구요. 번에 포스팅하는 설문조사알바는 한달 50만원 100만원 엄청난 거금은 아니더라도 식사값, 아니면 옷한두벌 살 정도는 충분히 모을 수 있기에. 직장인 부업이나 학생들이 남는 짜투리 시간이나 지하철안에서 하시기에 좋은 알바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청소년에게 큰 도움이 되는 리서치 알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그전에 간단히 소개하자면 설문조사 알바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실께요^^

[장점]

1.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다.

2. 하고싶지 않을 땐 보류할 수 있다.(물론 수익은 감소하겠죠.)

3.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

4. 미성년자도 가능한 설문조사 패널이 존재한다.

5. 등본이나 면접 등 불필요한 과정이 없이 회원가입만으로

자신의 이메일로 설문지를 보고 이메일로 제출하는 등 간단하다.

6.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분명 단점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리서치 알바의 경우 단점이 많진 않지만 가장 큰 단점은 분명, 단가 입니다.

물론 시장경제 속에서 힘들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만큼 사람들이 기피하고 당연히 보수는

높아지는데요. 그래서 리서치알바는 시간장소에 구애받지않고, 간단히 할 수 있기에 보통 설문은 한달에 2~3개 단가는 개당 약 1~2천원을 잡는다면..푼돈밖에 되질 않습니다.

그런데 왜 굳이 이런 단점들을 강조하냐? 적어도 밥한끼, 옷한벌을 사려고 하면 3~5만원정도는 필요합니다. 그런데 한 싸이트에서 나에게 오는 설문은 제한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공신력 있는 설문조사 싸이트를 조사해보고, 다양한 설문조사 패널에 참여를 하면 한달에 2~3건이 아닌 훨씬 더 다양하고 높은 단가의 설문에 응할 기회도 많아집니다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국내 인터넷 설문조사 싸이트들을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Valued Opinions[바로가기]

첫번째는 바로 valud opinions 입니다. 간단한 설문 조사에 참여하시고 적립금을 받아가는 형식입니다. 일반적인 설문은 2천원~5천원의 적립금이 제공되며, 전문적인 내용이 있는 설문의 경우 5만원까지 적립이 됩니다.

 

2. 엠브레인 [바로가기]

 

 

두번째는 이미 유명해진 엠브레인입니다. 만19세 ~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국내에서 유명한 설문업체인 만큼 다양한 설문을 통해서 문화상품권등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처음 설문조사 알바를 접하는 분들께 자세한설명을 통해서 적립금을 쌓을 수 있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3.Toluna [바로가기]

 

 

Toulna는 특이하게 의견들이 제시되어 있고, 마음에 드는 질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회원가입 절차가 간략하고, 특이한 설문들이 많아서 흥미롭습니다. 매달 복권행사등으로 추가 수익을얻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메일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MYSURVEY [바로가기]

 

 

만 15세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 고생분들도 가능하겠네요. 마이서베이는 지마켓, 11번가, YES24등 다양한 쇼핑몰과 연계해서 적립금을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5.Opinion World

오피니언 월드도 간단한 이메일 인증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며 한국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오는설문지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피니언 월드의 설문지들이 색다르고 재밌었습니다^^

 

 

 

사실 국내외 유명한 리서치 사이트들이 더 존재하는데요. 생각보다 포스팅이 길어져서 추후 2편으로 이어서 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설문조사 패널들이 존재하는데, 다양한 설문조사 사이트 중 굳이 모두다 막무가내로 가입하시는 것보다는, 자신의 성향과 맞는 곳을 서너개 선택해서 가입하신다면, 한달에 푼돈이지만 몇만원정도씩은 적립금을 통해서 영화를 본다던가, 책을 구매한다던가 여가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 같습니다. 설문조사에 대한 포스팅 1편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