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시즌6 카타 특성 및 템트리 알아봅시다

 오늘은 미드 캐리형 암살 챔피언 시즌6 카타 특성 및 템트리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리나는 강력한 패시브와 캐리력으로 시즌을 막론하고 사랑받는 챔피언인데요. 한타가 시작된 이후 난입한 카타는 가히 재앙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어시를 올리거나 킬을 올릴때마다 패시브로 인해서 쿨타임이 급격이 줄어들어서 QEWR -> QEW -> QEW 무한 반복을 하며 반피 이하의 적들을 2명이든, 3명이든, 4명이든 상관 없이 모조리 휩쓸어버리는데다가 E로인한 추노또한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럼 시즌6 카타 특성과 룬세팅을 먼저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일단 룬세팅을 먼저 살펴볼텐데요. 룬은 AP암살딜러답게 마관과 주문력에 중점을 두고 올리시면 됩니다. 나머지 룬은 체력 및 마저에 투자해주는게 무난합니다..^^

 다음은 시즌6 카타 특성입니다. 무난하게 천둥군주를 가주시는게 좋은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QEW에 평타를섞으면 좋겠지만 스킬로 진입만 해도 이미3타가 채워져서 천둥군주로 추가딜이 나오는데요.

 

 한방에 적의 목을 따야 쿨감소로 인해서 연계기가 가능해지는 카타 특성상 천궁군주가 가장 좋은 특성입니다.

 

 

카타 스펠입니다. 추노및 도주에 용이하게 점멸은 필수로 들어주시구요. 적의 숨통을 더 확실하게 끊을 수 있게 점화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시즌6 카타 템트리를 살펴볼텐데요. 스킬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Q혹은 W를 먼저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E를 마지막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시즌6 카타 템트리입니다. 첫템은 QWER진입 후 스킬이 모두 빠진 카타는 상대방이 죽거나 혹은 우리편이 상대편을 죽여주면 스킬 초기화로 인해 다시 강력한 한타딜을 뿜어낼 수 있는데요. 그 공백을 매꿀수 있는 존야는 필수 템입니다.

 

그 이후 데켑, 공허와 같은 깡AP딜을 올려주시고 상대방의 마저를 내릴 수 있는 마관을 둘러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시즌6 카타 특성 과 템트리를 살펴봤는데요. 참고하셔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