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리서치 알바 주부부업 , 설문조사로 용돈벌기!

네,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부분은 바로 제가 학생때부터 용돈벌이로 계속 해오고 있는 리서치 알바 혹은 주부부업 , 고등학생 부업에 대해서입니다. 리서치알바라고 하면 많이 생소하실텐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설문조사 아르바이트이죠^^

 

설문조사 아르바이트란?

 

보통 기업이나, 식품회사에서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소비자들의 동향을 파악하거나,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 , 또는 잡코리아나 워크넷 같은 곳에서는 구직자들의 희망 연봉이나, 어떤 회사를 원하는지 등등 객관적인 회사운영을 위해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대상은 중고등학생부터 시작해서 대학생, 직장인, 주부까지도 두루두루 리서치 알바가 진행되는데요. 그렇다면 설문 조사 알바의 장단점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서치 알바 (주부 부업, 청소년 알바) 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시간과 장소가 자유롭다.

-정해진 시간과 정해진 장소가 있는 일이 아니라 , 등록한 이메일로 오는 설문을 진행하고 각 설문당 정해진 단가를 , 현금이나, 생필품, 문화상품권으로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메일을 며칠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살피고 편한 시간대에 설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번거롭게 누구를 만나거나, 일하면서 다른 사람과 트러블이 생길 일이 없습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객관식 설문만 충실하게 답변하면 되므로, 간단합니다.

 

3. 청소년들도 가능하고, 연령, 성별 외 크게 다른 자격요건이 필요없다.

- 일전에는 청소년 리서치알바를 주제로 포스팅을 두개 발행했었지요. 주부나 청소년이 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분명 존재할텐데요. 리서치알바 어떠한 단점들이 존재할까요?

 

 

설문조사 알바의 단점은?

 

사실 크게 대단한 단점은 존재하지 않지만, 딱 한가지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장점과 연관된 것인데요.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다 보니 아무래도 관련된 설문이 많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한 설문을 하는데5분정도 시간이 소요되고, 단가는 500원에서 5천원이 넘는 등 다양한데요.

한 리서치 알바 패널당 한달에 보통 5개~20개정도의 설문을 보내오는데 모든 걸 다해도 큰 목돈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국내나 해외에 믿을만한 설문조사 싸이트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리서치알바로 주부부업이나, 학생들이 부업정도 수준으로 하려면 그에 따른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가입이 가능한 다양한 설문패널을 두루 가입해서 많은 설문을 받아보는게 수익을 조금 더 높이는 데 이익이겠죠^^

 

 

< 국 내외 설문조사 싸이트 총정리 >

 

1.리서치 앤 리서치[바로가기]

-국내 유명한 설문패널 중 하나입니다. 잦은 설문이 장점입니다.

 

2. 리서치 패널코리아 [바로가기]

-쉽고 재밌는 다양한 설문지들이 많은 곳입니다.

 

3. 서베이링크 [바로가기]

- 국내의 다양한 설문들을 모아서 제공하는 싸이트입니다.

 

4. 마이서베이 [바로가기]

-깔끔한 사이트 구성과, 초보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설문조사 싸이트입니다.

 

5. 오피니언 월드 [바로가기]

- 해외 설문이라서 다양한 설문이 존재하며, 단가도 괜찮습니다.

 

6. AIP 온라인서베이 [바로가기]

-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설문조사 싸이트입니다. 사은품들이 주어집니다.

 

<특별히 추천하는 리서치 패널 싸이트>

- 저같은 경우는 가장 유명한 3싸이트를 통해 설문조사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점차 위에 소개해준 6개의 싸이트도 모두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잘 알아보고 처음 시작한 리서치 싸이트들이라서 단가나, 설문빈도가 높은 곳들이라 따로 추천드립니다.

 

1. 엠브레인

-보통 설문조사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입니다. 오래된 만큼, 다양한 설문들이 폭넓게 제공됩니다. 지인들에게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2. Toluna 설문 패널[바로가기]

-해외 싸이트이지만 한국어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단가가 쎈편입니다. 추천합니다

 

3. Valued Opinion [바로가기]

-세계적인 리서치 기업인 리서치 나우의 한국지사입니다. 탄탄한 보상체계가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세번째로 추천드립니다.

 

 

제가 어릴적부터 용돈벌이로 해오던 일이라서 그런지 포스팅이 길어지는데요. 마지막으로 포스팅 제목이 리서치 알바 주부부업인 만큼, 주부들에게 집중적으로 다양한 가전제품등을 높은 단가로 제공해주는 주부 전문 설문조사 패널을 소개해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만20세이상의 여성분에게만 제공되는 설문조사입니다.

 

1. TNS 레이디패널 [바로가기]

-TNS는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서치 회사입니다. 여성분들만이 답변할 수 있는 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기업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높은 단가나 사은품덕분에 미혼여성이나, 주부에게 인기가 많은 싸이트입니다.

 

2. TNS 가구 패널 [바로가기]

- 위 싸이트와 동일하지만 어떤 가구를 얼마나 오래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문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부분들이라면 이 두가지 패널을 이용하면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아이고.. 설문조사 알바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했는데, 제가 이제껏 겪어봤거나 국내외 유명한 설문싸이트를 모아서 정리하다 보니 포스팅이 길어졌네요^^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구요.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부업은 , 전문직이 아닌이상 대부분이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1. 리서치 알바.

2. 블로그 마케팅

 

을 제외하면 말이죠^^ 저같은 경우는 요새 설문알바보다는 블로그를 키우는데 재미를 느끼고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용돈마련이 되는지, 다음 포스팅에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