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마른오징어버터볶음 만들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안주로 좋은 오징어구이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할건데여~ 얼마 전에 어머니가 마른 오징어를 1마리 주셨는데..그냥 씹어먹기엔 딱딱하고..뭘해먹을까 하다가 영화관에서 종종 먹던 게 생각나서! 마른오징어버터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짝짝짝. 요 마른오징어버터구이는 판매하는거랑 다른 점은 바로..... 딱딱하게 건조되있다는 점입니다.

 

 

자. 사진에는 없지만 마른오징어를 찬물에 불려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30분~1시간 불려주신다음 버터(저는 비싸서 마가린)를 녹여주시고, 설탕을 섞어줍니다^^ 다진마늘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마른오징어는 찬물에 충분히 잘 불린다음에 겉껍질을 벗겨주면 덜 질깁니다^^

마른오징어버터볶음, 굉장히 만들기는 쉬운편인데요. 충분히 마른오징어를 물에 물려준다음 껍질을 벗기고, 버터와 설탕을 녹인 후라이팬에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팁은 오징어에 버터가 제대로 배여들어야 맛있으니 약한불에 천천히 졸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챱챱 볶다보면 먹음직스러운 갈색빛을 띄게 되는데요. 여기정도 왔으면 마른오징어버터볶음은 거의 완성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영화관에서 사먹었을 땐 한 5천원치는 사야 이정도 양이 됐는데요..생각보다 굉장히 쉽죠? 이제 접시에 옮겨담아봅니다.

짜잔! 먹음직스러운 마른오징어로 만든 버터구이입니다^^ 맛있어보이나요? 물에 충분히 불려서 통통한 오징어살에 버터와 설탕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더해졌습니다. 맥주 한잔 땡기시죠?ㅎㅎ 갠적으로 요새는 클라우드가 맛나더라구요^^

이상으로 마른오징어버터볶음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맛나게 만들어드세요~ 초간단하죠?^ㅡ^ 다들 과음하지마시구요. 내일부터 월요일인데 다시 화이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