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tip

상호저축은행 금리 비교 1년 정기예금 금리비교 해봐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돈을 모으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상호저축은행 금리 비교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요새는 1금융권의 금리가 정말 터무니없이 낮아진 상황이라서 돈을 모으고 싶은 분들은 자연스럽게 조금이라도 더 높은 상품을 찾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1금융권보다는 2금융권이 조금 더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국적인 1년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위해서는 저축은행중앙회를 이용하시는 방법과 모네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축은행중앙회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제일 상단에 검색이 되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여담이지만 요새는 정말 돈을 모으기가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각종 상품들이 나오지만 가장 좋은 것은 지출을 줄이고 조금씩 저축을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요새는 금리가 1프로대로 떨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상호저축은행을 찾는 것 같습니다.



예금안내에서 예금 금리보기로 접속을 하시면 지역별 전국 별로 조금 더 높은 곳을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정기예금의 경우는 평균금리가 1년기준으로 1.94%, 2년 기준으론 2.00%대입니다. 매달 조금씩 변동이 있으니 가입을 하시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금리를 확인하거나 전화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금의 경우는 단리일 경우 1년에 일반적으로 2.00%대의 금리가 일반적입니다. 그래도 1금융권보다는 다소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상호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해봤는데요. 조금 더 상세히 알고 싶다면 모네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포털사이트에서 [모네타]로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적금이나 예금 그리고 지역별 인기순위 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인기도순으로 1년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봤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경우는 1년 적금시에는 7.4%의 이자율, 그리고 1년 예금에는 1.71%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적금을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적금의 경우는 1위를 제외하고는 일반 적으로 높은곳은 3.4%를 제공하는 곳도 눈에 들어오는데요. 각 지역별로 설정을 하시고 적금이나 예금을 하실 때 두 사이트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대단한 재테크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월급 일부분을 떼어놓는 것이 필요한데요.


 200을 받는다면 일단 100만원은 뺴놓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을 여러군데 들어도 좋고 비상금 통장에 일부를 넣어놔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일정금액은 절대로 쓰지 않게 분할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상호저축은행 금리 비교해보시고 알뜰하게 돈 많이 모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