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주소 영문변환 간단하게 따라해봐요

오늘은 주소 영문변환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해외직구도 낯선 말이 아니죠..?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해본사람은 없다는게 바로 해외직구인데요. 요새 제가 사용하는 아이허브의 경우는 한글로 주소를 적어도 배송을 해줘서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이렇게 해외직구를 하거나 영어로 주소를 적어야하는 경우가 가끔 발생을 하는데요.





사실 주소 영문변환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일단 주소를 알고 있는 경우가 있고,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주소를 알고 있다면 위처럼 주소 영문변환이라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지번 혹은 도로명을 입력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한번 제가 살고 있는 동네의 지번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지번 주소의 경우는 동/읍/면/리 양식으로 입력을 하는 옛날 방식이며, 바뀐 도로명 주소의 경우는 중앙로10 처럼 도로명을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하단동 498-8번지 즉 옛날 주소로 검색을 한번 해봤는데요. 정확한 주소는 498-8번지이기에 자동으로 변환이 되어서 나옵니다. 특이하게 영문주소의 경우는 번지수, 동, 구, 지역, 나라 이름 순으로 우리나라 주소와는 정반대로 나열이 됩니다. 그리고 해외 직구를 이용할 때 필요한 우편번호도 함께 나오는군요..^^



그밖에 지도도 함께 검색이 되는데요. 내가 검색한 곳의 위치가 어디인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영문주소변환방법 굉장히 간단하죠..?  그럼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가양동 주민센터로 한번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로 변환하고 싶은 주소를 모르면 이런식으로 건물이름이나 대략적인 아파트 이름을 입력하면 네이버 지도에서 정확한 주소를 알려주는데요.




가양동 주민센터의 정확한 주소는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로 122 가양1동 주민센터입니다. 복사를 한다음 영문주소 검색에 입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로 122의 주소 영문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우편본호는 34575입니다. 이처럼 해외직구를 하거나 택배를 보낼 때 혹은 받게 될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주소를 영어로 바꿔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영문주소 검색을 이용하면 이처럼 간단하게 변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날씨가 선선해져서 놀러다니기도 좋은 날씨인데요. 저는 자취를 하다보니 인터넷으로 아무래도 이런저런 물건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 해외직구에 관심이 많은 이유도 같은 제품 혹은 더 질좋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이럴때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고계시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