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오버워치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정석 해결방법

오늘은 대세게임인 오버워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우올림픽을 맞아 오버워치에서 새롭게 열린 모드인 루시우볼도 종료가 되고 이제 시즌2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렇게 대다수의 게이머가 즐기는 오버워치. 오류가 걸려서 플레이를 하지못한다면 상당히 골치아플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오버워치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블리자드의 경우는 고객센터 및 불량 유저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매너있는 유저들을 잘관리하며 오버워치의 별칭으로 고오급시계라고 불리기도합니다. 블리자드에 속한 게임에 오류가 생기면 가장 먼저 해결을 하기 위해서 방문할 곳은 고객센터입니다.





왠만한 정보보다는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따르는 것이 제일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오버워치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오류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선 고객센터 가이드대로 아래의 방식대로 따라가보도록 합니다.




무선인터넷의 경우 서버접속시 오류가 종종 발생할 수 있으니 유선 인터넷으로 바꿔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프록시 설정을 비활성화 하며 IP갱신 및 재설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네트워크 장치를 재설정하며 백그라운드에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해 충돌을 막길 바랍니다.


만약 위 해결방법을 모두 적용했는데도. 오버워치 서버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아래 프록시 설정 비활성화 방법을 적용시키고 나서 고객센터로 세부 가이드라인을 따라해보세요.





오버워치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의 해결방법 중 하나로 제시된 프록시 설정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면 블리자드 소속 게임에 접속할 시 패치와 설치 접속등에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위 캡쳐화면을 보고 상세하게 따라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따라왔다면 오버워치 서버오류는 대부분 해결이 됐을텐데요. 대부분의 가정용에서는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지않지만 악성코드등으로 활성화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6711


정확한 고객센터 내용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외 관련 게임 오류 해결방법 등다른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한 해결방안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기존 출시작 BATTLE.NET 접속 문제 해결방식은 위와 같습니다. 블리자드 배틀넷에 접속을 할 수 없거나 연결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는다면 해결방안을 따라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는 디아블로2와 워크래프트3, 스타크래프트에 해당되지만 오버워치도 해당 방법으로 해결을 한 후기들이 있습니다. 만약 이 모든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오버워치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면 원활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오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블리자는 기본적인 모든 오류사항에 대해서 해결 방법을 제공하며 그외에 해결이 불가능할 시 별도의 고객지원센터를 운영중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즐거운 플레이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