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스크류바주 그리고 메로나주 만들기 !!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저번에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먹었던 스크류바주와 메로나주입니다^^ 한때 칵테일 열풍이 불면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각종 소주칵테일들이 유행했지요. 거두절미하고 사진부터 고고고!!

 

 스크류바주 만들기

자 일단 준비물 부터 살펴보실까요? 사진이 조금 흔들렸네요..ㅠ_ㅠ .. 저희는 세명에서 마셔서 스크류바 3개와 사이다(반쯤 얼렸어요!) 그리고 소주, 이상 준비물 끝!! 그럼 스크류바주 만들러 가보실까요 고고!  여담이지만 전 음주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요런 소주칵테일은 굉장히 맛있었어요.

일단 컵에 아이스크림을 넣어줍니다. 두근두근, 어떤 맛이 날까요? 그리고 사이다와 소주를 일정량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정석은 소주3:사이다7 입니다.

사이다가 살짝 얼어서 살얼음이 둥둥 떠있네요. 스크류바주는 메로나주에 비해서 잘 안녹는데, 차분하게 돌려주시고 얘기를 나누다보면 살짝 분홍빛이 돌때 먹어주면 됩니다..^^ 갠적으로는 메로나쥬는 달콤하고 부담없이 먹기좋고, 스크류바주는 상큼한 맛이 강해서 스크류바주를 마지막에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짜잔! 살짝 분홍빛이 도네요^^ 딸기칵테일 같은 맛입니다. 얼만큼 녹이느냐, 사이다 비율을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서 맛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자신에게 맞는 맛을 찾아보세요!

지나친 음주는 몸에 좋지않아요!! ㅋㅋ 맛있다고 너무 많이 마시진 마세요.

 

메로나주 만들기!

자 준비물을 준비해줍니다. 아까랑 비슷하지요? 네, 아이스크림만 바꼈습니다 ㅋㅋ

마찬가지로 컵에 담고, 소주와 사이다를 투하할 준비를 합니다^^ 메로나가 탐스럽네요

스크류바주와 메로나주의 차이가 있따면!! 녹이는 방법이지요^^ 스크류바는 살살 돌려주었다면, 메로나는 이렇게 세팅한 후. 막대를 잡고 바닥에 콩콩! 찍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메론색이 도는 메로나주가 완성이되네요^^ 좀더 빨리 녹아서 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간만에 친구들이랑 맛있게 먹었네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분들은 꼭 한번 드셔보세요^^ 소주의 쓴맛이 아이스크림맛과 섞여서 더 재밌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스크류바주와 메로나주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