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애정결핍증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애정결핍증 증상에해서입니다. 사실 이런 애정결핍증은 누구나 가지고 있기에, 병이라고 취급하기도 애매합니다. 물론 그 증상이 과다해서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심하게 미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꼭 거쳐서 적절한 약물치료나 상담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애정결핍증이 있으면 어떠한 증상을 보이나 알아볼까요?

그전에 앞서서 애정결핍증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한번 말씀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보통 애정결핍증이 심하게 나타내는 경우 어릴 때 사랑과 관심이 충족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엄한 부모님 밑에서 자랐거나, 맞벌이등을 통해서 자신과 함께하는 시간이 길지 않았을 때, 다른사람의 관심을 끈다던가, 외모에 특히 더 신경을 써서 만인의 연인이 되고 싶어하는 경향이 심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반동으로, 사랑받고 싶어하는 전자와 다르게 오히려 미움을 사고자 일부러 비도덕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키보드워리어나 악플러들이 있겠지요. 물론 이들의 심리 속엔 현실에서 자신이 대단한 인물이 아니니까, 가상의 공간에서 있어보이려고 하는 허세를 포함해서 욕을 먹더라도 관심을 받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면 애정결핍증 증상엔 대표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표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1. 습관적으로 손톱을 물어 뜯습니다. 이건 어릴적 구강기 때 사랑이 부족해서 발생합니다.

2.다리를 심하게 떱니다. 이것도 관심을 유발하는 행동의 일부입니다.

3.상대방에 대한 집착이 강하며, 소유하고자 합니다.

4.자신의 물건에 애착이 강해, 남들이 손대는걸 병적으로 싫어합니다.

5.약간의 바람둥이 기질이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싶어합니다.

6.스킨쉽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을잡고, 팔짱을 끼면서 사랑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7.장난을 많이 칩니다. 다수와 친해지고 싶어하는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8.부드러운 음식이나 물건을 좋아합니다.

9.사람들과 잘 어울리다가도 헤어지고 나면 급격하게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애정결핍증 증상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어느정도의 애정결핍증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사랑받고 싶어하고, 친해지고 싶어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건 인간이라면 당연한 것이지요^^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이 자기 생각대로 안된다고 너무 자신을 자책하며..아무도 날 안좋아할거야..라는 생각은 하지말길 바랍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이 있고, 사랑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애정결핍증 증상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