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사랑니 안뽑으면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사랑니에 대해서입니다. 보통 사춘기 때 많이 나기 시작하죠? 이런 사랑니를 안뽑으면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사랑에 빠지게 되면 사랑니가 나기 시작한다고 하죠? 물론 속설이지만 예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보통 사랑니가 나오면 아래 사진처럼 어금니위 맨뒤 위턱에 숨어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잇몸을 뚫고 나오면서 고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렇게 고통스러운 경우엔 치과를 방문하셔서 발치하는게 당연한건데요.

이렇게 아픈 사랑니.. 근데 간혹 사랑니가 저처럼 잇몸을 뚫고 나오더라도 아프지 않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분들은 당연히 사랑니 안뽑으면 안되나요?라는 질문을 할 수밖에 없지요^^ 사실 사랑니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매복니부터 시작해서 보통은 옆으로 누워서 자라거나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비스듬하게 뚫고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실 정확한 위치에 정상치아와 균형을 맞추어 나온 사랑니는 통증이 없을뿐더러 당연히 안뽑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사랑니가 조금이라도 비스듬하게 자라거나 매복되어 있으면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이미 사랑니가 다 났다고 하더라도.. 비스듬하게 자란경우 정상 어금니의 뿌리부분을 밀어내는 형태로 모든 치열의 균형이 흐트러져서..부정교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사랑니와 정상치 사이에서 발생하는 틈에 음식물이 부패되기 쉬워 2차충치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사실.. 사랑니가 정상적으로 잘 자라준다면 안뽑으면 가장 좋겠지요. 유아기부터 시작해서 성인들까지 이렇게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굉장히 번거로울뿐더러..몸이 다치거나 병에 걸리면.. 실비처리가 가능하지만 사실 치아쪽은 때우거나, 씌우거나 혹은 임플란트라도 하게되면 몇백만원 깨지는 건 순식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비,암,치아보험은 하나정도는 제일 저렴한 거라도 챙겨두시는 것도 재테크의 일환이죠.

 

 

이렇게 간단하게 사랑니 안뽑으면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아보험이 없으시거나 생소하신 분들은 덜컥 가입하는 것보다, 무료책자를 받아보고 어떤 보상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