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tip

실비보험 필요없는 이유? 알고계신가요

실비보험 필요없는 이유... 다들 알고 계신가요..? 어떻게 보면 제목을 자극적으로 달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미리 서두에 밝히지만 이 글은 무조건 실비보험을 가입하지 마라..! 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좋은 보험이라도 제대로 알아보고, 내가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못하면..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금액을 탕진할 수 있다는데 초점이 있습니다.


일례로 저희 아버지와 저 그리고 형 이렇게 3명 앞으로 보험이 8개가 있었는데요. 결론만 말하자면 7개를 해지하고, 아버지는 실비보험에 암과 혈관질환 특약을 넣어서 가입해드렸습니다. 절대 특정 상품을 홍보하는 글은 아닙니다..^^ 실비보험 필요없는 이유라고 말씀하는건.. 요즘 직장인들은 꼼꼼히 따져보고 상품사별로 파악을 해보고 본인이 판단을 내리는 경우도 많지만 여전히 보험사의 영업방식은 지인영업입니다.

조금이라도 안면있는 사람한테는.. 보험 가입 하지마십쇼...

왜 그렇냐... 그전에 저는 보험설계사로 1년정도 일한 경력이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키면.. 어떤 특약을 추가할때마다 월보험료가 얼마나 오르는지 계산이 되는데요. 그 보험료가 크면 클수록 내가 받게 되는 월급도 많아집니다. 즉.. 3만원짜리 하나 가입시킬 시간에.. 15만원짜리 하나하면 5배로 인센티브를 받는게 아니라 7배 10배를 받습니다. 왜냐면 100만원 가입시킬때 120만원할때 등급별로 받는 월급이 다르거든요...

잠깐 얘기가 샜는데요.... 결론만 말하자면 실버보험 필요없는 이유는.. 무조건 가지고 있는 보험을 해지하라는게 아닙니다.


 여러분 옷살때, 마음에 드는 옷이 10만원인데 발품 좀 팔면 8만원짜리를 찾을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하실겁니까..? 2만원도 아까워 하시면서 왜 쓸데없는 보험료가 한달에 2만원~10만원까지도 차이가 나는데... 1년이면 5만원기준 60만원이 날라가고.. 5년이면 300만원이 날라갑니다... 


약관을 제대로 읽어봐야합니다. 특약도 읽어보세요.. 그리고 그 특약... 쓸데없이 사망보험금이 과하게 잡히거나, 듣도보도 못한 병들이 특약으로 잔뜩 들어가 있다... 필요한 특약만 넣어서 모르는 설계사에게 가입하세요..

물론 가입 할 때는 온갖 미사여구로 말합니다. 영업직이 원래 단점도 장점으로 들리게 설득하는게 일입니다. 참고로 저도 실비를 가입하고 있고, 제 주위에서도 실비보험을 권유하는 편입니다.(저 영업안합니다. 회사원입니다) 


물론 자기가 꼭 필요한 특약에 한해서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직 실비만 가입해서 9500원의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고, 30살이 되면 암보험이나 심혈관계만 추가할 예정인데요. 실비보험 필요없는 이유는.. 과하게 많은 특약 및 보장 받을 일이 아주 희박한... 특수상해나.. 희귀병들이나, 사망보험금이 과하게 잡힌 경우는 보험료를 뻥튀기하는 주범입니다.

제가 너무 부정적으로 얘기했는지 모르겠지만.. 하지만 실비보험은 최소한으로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특약을 넣지 않는다면.. 보통 나이에 따라 1-3만원 내외일텐데요. 처음에 특약을 넣고 가입해도 3~4만이라고 안심하시면 안됩니다.


 매해 혹은 3년마다 갱신이 되며 보험료가 오르고, 질병이나 사고로 보험금을 타게 되면 일정기간내 중복보상도 되지않고, 보험료도 크게 상승합니다. 잘 고려하셔서 실손의료보험 잘 가입하거나, 갈아타시길 바라며 실비보험 필요없는 이유..글을 마칩니다.


어떤 보험사와도 저는 연관이 없습니다. 단지 주위에서 지인권유 혹은 불성실한 설계사의 권유로 수많은 돈을 낭비하는 경우를 많이봐서 이 포스팅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