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원룸복비계산법, 원룸구할 때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원룸으로 이사할 때 주의할 점과 복비계산법입니다^^

우선은 궁금해하시는 원룸 복비계산법은 간단한 계산기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한다. 요새 한참 개인정보유출땜에 말이 많지만..

일단 가장 편함으로 검색해줍니다. 밑에 금융계산기를 클릭합니다.

 

 

2. 부동산 중개 수수료라고 적힌 란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새로운 창이 하나 뜰겁니다.

이제 원룸 복비계산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3. 여기서 어디서 방을 구할지 시를 정한다음 부동산 종류와 거래유형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부산에 있는 동아대 근처 원룸에서 살기에 제 조건을 넣고 검색해봤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즉 복비는 17만2천500원 이내라고 나오는데요. 요것보다 더 많이 요구하면 간단히

신고해주시고, 보통은 15만원이렇게 어느정도 에누리는 쳐주실겁니다^^ 아니면 살짝 애교를?ㅋㅋㅋ

 

그런데 문제는 1~2년 단위로 방을 구하다 보면 월세도 부담인데 이 복비도 무시를 못합니다.

이럴 때 이번에 복비를 반값할인을 받으면서 직거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중개수수료 반값으로 원룸 구하기[링크]

 

다행히 서울매물만 있는게 아니라 지방도 있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원룸을 구할 때 크게

따지는 편이아니라서 마침 동아대 근처 매물이 있어서 저렴하게 구했습니다.

 대학생분이나, 사회초년생분들은 한푼도 아껴야하는데, 한번 둘러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 포스팅할 내용은 원룸 만기후 퇴실시소중한 보증금을 안떼이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