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바로가기바이러스치료 cure.exe 첨부

다들 USB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죠..? 아무래도 과제를 하거나 회사에서 업무를 할때도 다양한 파일이나 폴더등을 쉽게 넣어서 다른 컴퓨터로 복사하기 쉬워서 저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업무에 이용하는 USB 두개가 전부다 바로가기 바이러스에 감염이 됐습니다.





저는 처음에 바이러스인줄도 모르고.. 모른 폴더와 파일이 화살표 표시로 바껴서.. 왜그런가 싶었는데 일단 실행은 되길래 그냥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바이러스가 먹은 거였고.. 어제 V3에서 자체적으로 USB에 있는 모든 파일을 악성코드로 분류하고 삭제해버렸습니다.. -_-;; 시키지도 않았는데... 오늘은 저처럼 당하지말라고 바로가기바이러스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처음 당하는거라 많이 당황했는데요. 우선 usb 폴더 바로가기 바이러스가 걸리면 모든 폴더및 파일이 바로 실행이 되지않고 화살표표시가 아이콘에 생기며 유형이 모두다 바로가기로 변형이 되어버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여기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하니 새창으로 파일이 실행은 되길래 그냥 써도 괜찮나 싶어서 가만 있었는데요. 이단계에서 빨리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저처럼 모든 파일이 악성코드로 바껴서 자동삭제될 수가 있습니다. 바로가기바이러스치료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cure.exe 파일을 이용하는 것과 명령 프롬포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처럼 모든 파일이 바로가기로 변해버립니다. 상당히 난감한데요. 처음엔 USB 한개만 바로가기 바이러스가 걸린 것 같은데.. 이후에는 그 컴퓨터에서 사용한 모든 USB가 바로가기 폴더로 바뀐다음 V3에 의해 자체삭제됐습니다..네.. 다날라갔어요...



cure.exe 파일 없이 해결하는 방법이 첫번째입니다. 저는 큐어 파일로 먼저 폴더바로가기바이러스를 치료해봤지만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버튼을 눌려주시고 명령 프롬포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 우선 USB를 꽂은 드라이버로 이동을 해줘야 합니다. 내컴퓨터에서 확인을 해주고 J인 경우는 J: 을 치고 엔터를 눌려줍니다.


- 위와 같이 똑같이 명령어를 쳐주면 됩니다. attrib -r -h -s /d /s 를 치고 엔터를 쳐줍니다. 뛰어쓰기에 주의해주세요 똑같이 적어야합니다. 1-2분 정도 기다려주시고 usb 폴더로 접속해봅니다. 바로가기바이러스치료가 완료되면 정상적인 폴더들이 다시 생겨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들을 모두 삭제해주시고. 백신프로그램으로 C드라이버와 USB드라이버를 정밀검사 해서 바이러스를 모두 치료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두번째 폴더 바로가기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방법은 cure.exe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감염된 usb에 넣고 실행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치료가 시작됩니다.


cure.exe




위처럼 숨김파일 자동복구 프로그램이 작동이 되고 현재상태과 완료라고 뜨면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가 완료된 겁니다. 처음에 바로가기로 전환이 되었을 때 바로 이렇게 치료를 했더라면.. 자료들을 보전할 수 있었을텐데. 하루정도 방치해뒀더니 갑자기 USB를 꽂자마자 V3에서 모두 삭제해버리더라구요.


다행히 컴퓨터엔 큰 문제가 없었고.. usb 파일은 작업에 필요하긴 하나 크게 중요한 것들은 아니였습니다. usb 바이러스 치료 방법을 숙지하셔서 꼭 안전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usb뿐 아니라 중요한건 클라우드나 내게보내기 등으로 꼭꼭 이중으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방법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