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한글 및 엑셀파일첨부

이제 대학교 기말고사가 진행되고 있고, 이미 끝난 곳도 있으실텐데요. 1학기가 마쳐감에 따라서 수많은 대학생들이 구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요새는 정말 취업하기도 힘들고 취업을 하더라도 부당한 대우나 극악한 업무시간때문에 이직을 고민하는 분들도 정말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개인정보를 빼가거나, 기본 이력서 다운을 하려고 하려는 마음을 이용하는 곳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을 제공해드리고 기본적으로 이력서에 어떤 사항들이 포함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학교 과제발표나 리포트와 달리 이력서는 화려한 장식보다는 그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우선 기본적인 이력서 양식 hwp중 하나를 캡춰한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력서에는 성명 및 국적 성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와 주소지, 이메일, 연락처 등이 포함이 되는데요. 유독 우리나라에서는 사진 및 가족관계를 중요시여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서서히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외에도 기본이력서 양식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이 학력 및 병역란인데요. 병역은 국방의 의무이고 당연히 이행하여야하는 것이기에 납득이 되지만, 유난히 학벌에 취업에 중요하게 좌우되는 영향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은 하단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압축을 푸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파일 및 엑셀파일 등 기본적인 양식이 있으니 구직을 하시는 분들은 바이러스나 회원가입 걱정하시지 말고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외에도 이력서에는 본인의 경력이나 자격증분야가 필수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부분은 경력을 파악해야하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네요. 허위로 기재할 시 취업 후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외에도 여전히 취직시에 빠질 수 없는 부분은 어학능력인데요. 실제로 취준생들은 이런게 실무에 무슨 소용이냐고 하소연하지만.. 이상하게 한국사회에서는 여전히 이런 스펙들을 중시합니다.. 



기본이력서 무료다운은 아래 첨부 파일을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기본적인 한글이력서 양식 두가지와, 엑셀 이력서 두가지를 포함하고 있으니 압축을 푸시고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에 적절한 수정을 하셔서 원하는 회사에 꼭 입사하시길 바랍니다.




필자 역시 조만간 취직을 준비할수도, 혹은 개인 사업이나 활동을 통해서 수익을 충당할건지 선택을 하여야하는데요. 정말 요새는 20,30대들이 살기 힘들어진 시대인 것 같습니다. 취직을 통과하는게 지옥문이라곤 하지만, 취준생들 입장에서는 그저 어차피 힘들거 돈벌면서 힘들고 싶어하는게 사실인데요.


그런 취준생들이 엉뚱한 곳에 결제를 하거나 정보가 유출되는 것보다는 이렇게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합니다. 식상한 말이지만.. 해가 뜨기 전에 가장 어둡다는 말을 드리고 싶네요. 정말 힘드 들때는 쳐진달팽이-말하는대로 라는 노래를 한번 듣고 다시 맘을 다잡길 바랍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