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먹는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요새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추운 날씨로 유명한 러시아에서 들여온 차가버섯 효능이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버섯은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많은데, 각기 다른 효능이 있으며,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추운 시베리아 지방 위주로 자라는 이 차가버섯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재조명 받고 있는걸까요.


이번 글에서는 차가버섯 먹는법과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볼텐데요. 먼저 왜 차가버섯이 러시아에서 유명하며, 집중적으로 수출을 하고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차가버섯은 북아메리카 혹은 시베리아 지역 북위 45도 이상이 되는 지역에서 자작나무에 붙어서 자라나는 버섯입니다.





이 차가버섯은 러시아에서는 이미 암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실험결과가 발표된 경우이며 항암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최근은 국내에서 방송을 타면서 차가버섯 효능을 궁금해하며, 실제로 복용하려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차가버섯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암효과입니다.


-이미 손상된 면역체계를 복원해주는 능력이 뛰어나며, 폐암과 갑상선암에 더 큰 효능을 보입니다. 차가버섯 속에 포함된 크로모겐 성분은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암치료의 보조식품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2. 아토피에 효능이 있습니다.


-저도 학창시절에 약하게 아토피를 겪은적이 있는데요. 간지러운 것도 문제지만 긁지 않고 참으면 따끔거리고 미칠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차가버섯 속에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버섯 먹는법으로 대표적인 차를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3.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 차가버섯 효능으로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인데요. 노화 및 질병의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활성화산소때문입니다. 차가버섯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항산화 요소의 활동을 촉진시켜 면역력을 올려주며,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차가버섯은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차가버섯 먹는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가장 좋은 것은 1등급 차가버섯입니다. 1등급의 경우는 아예 건조시켜 약재로 이용되고 보통 2등급 부터는 차로 우려내어 먹는 용도로 사용을 하는데요.



뜨겁지 않은 물의 온도인 60도 수준에서 이틀이상 천천히 우려내어서 냉장보관을 하며 아침저녁으로 음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실상 그냥 섭취하기는 돌처럼 딱딱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 차가버섯인데요. 이렇게 몸에 좋은 것도 너무 과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차가버섯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상인의 경우는 하루에 3g 정도의 섭취량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차가버섯의 부작용은 저혈당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