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오줌쌀때 따가워요 증상 , 원인과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오줌쌀때 따가워요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서입니다. 오줌을 쌀 때 따가워요라고 말하는 분들은 크게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이나, 성관계 직후의 여성인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흔하게 의심할 수 있는 질병은 바로 요도염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방광염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요도염이나 방광염의 증상이 대표적으로 오줌쌀때 따가워요 라고 말씀하는 것인데요. 이런 현상이 나타나면 참거나 자연치유를 기다리지 마시고 근처 비뇨기과로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놔둔다고 완화되지 않을 뿐더러, 혹시나 성관계 직후에 해당 현상이 발생한다면 가벼운 성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요도염의 경우라면 비임질성 세균이 생식기에 들어가서 오줌을 쌀 때 따갑게 만드는데요. 이부분은 비뇨기과에 방문하셔서 2~3차례 약물치료를 받으면 간단하게 해결되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한다면 발기부전, 2차 성병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만약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의 경우에는 위생상의 문제나 강한 압박으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나 시간이 경과해도 나아지지 않으면 역시 비뇨기과를 가는 것이 현명합니다

 

여성의 경우에 오줌쌀때 아파요 라고 말씀하시는 경우에도 성관계 직후라면 가벼운 성병이 의심되고, 혹시나 그게 아니라면 만성방광염의 확률이 큽니다. 더러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면 혈뇨를 동반하기도 하는데 근처 비뇨기과에 가서 부끄러워 마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오줌쌀때 아파요, 혹은 따가워요 라고 말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비뇨기과를 방문하는 게 흔한 일은 아니라서 부끄럽거나, 낯뜨거울 수 있지만 오히려 더 심해지고, 2차 질병을 초래하기 전에 남성이든 여성이든 생식기는 중요한 신체기관이니, 빠르게 안전하게 치료받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