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침샘암의 증상 및 원인, 어떤 것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침샘암의 증상 과 그 원인에 대해서입니다. 흡사한 증상으로는 구강암을 들 수 있습니다. 구강암이란 말 그대로, 입 안에 생기는 암으로써 그 초기 증상이 구내염과 매우 흡사해서 암으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2주이상 입 안 염증이 지속된다면 구내염이 아닌 구강암이나 기타 종양으로 의심을 해보고 병원으로 방문해주시는 게 맞습니다.

 

그렇다면 침샘암의 증상에 대해거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침샘암은 암중에서도, 일찍 알아차리기가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구강암과 다르게 침샘은 눈에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통증이나 미리 사전 예후가 없이 악성종양이 커져서, 육안으로 확인이 될 때즈음 심각성을 알고, 병원을 보통 방문하시는데요. 그럼 이러한 침샘암의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침샘암의 증상

-양쪽  귀 밑이나 턱에 작은 혹이 만져진다. 입 안이 누렇게 변색이 되거나 악취가 난다.

-치아통증이나 인후통이 나타난다

-혀나 턱의 움직임에 불편함이 생긴다.

이렇게 간단하게 침샘암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엔 정말 건강은 알아서 챙겨야하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이나 친구나 누구도 내 건강의 세세한 부분까지는 신경써주지 못하지요. 예전처럼 "에이, 이러다 말겠지" 하고 넘기다간 자칫 악성 종양으로 번질 수 있으니 침샘암 증상에 해당되거나 의심이 되시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침샘암의 원인은 사실 분명하게 밝혀지진 않았는데요. 예방방법으로는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고, 청결한 구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침샘의 점막을 청결히 하고, 수분상태를 유지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입안에 관련된 쪽으로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요샌 실비보험이 없는 분들은 아무도 없으테니, 모쪼록 입안 건강을 잘 관리하셔서 큰 병이나, 임플란트 등으로 목돈이 나가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