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가래 빼는법 ,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서서히 따뜻해지고 있죠? 겨울에 특히 심하지만 이렇게 일교차가 심할때는 가래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가래빼는법 , 그리고 왜 이러한 가래들이 생기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은 하루에 100ml정도의 가래가 생성이 되는데 보통은 침과함께 자연스럽게 삼키기때문에 자각을 하지 못하는데요. 이물감이 목에 느껴질 때부터가 문제가 발생하죠.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간단하게 말하면 기도, 즉 호흡기로 침투된 세균들에 의해서 발생이 되는데요. 감기나 천식에 의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목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면서 세균을 차단시킨다면 가래를 빼는 방법이 되겠지요? 그렇다면 가래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가래 빼는데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가래 빼는 법 , 가래에 좋은 음식

가래에 좋은 음식은 일단은 생강이 있습니다. 물론 생것으로 드셔도 효과는 있지만, 보통은 생강차로 많이 다려서 드시는데요.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생강 특유의 향이 강하다면 꿀을 조금 타서 따뜻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그다음은 귤입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그냥 귤로 드셔도 좋고, 귤차를 만들어서 따뜻하게 드시는 게 목에 가래빼는 법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와 목을 진정시키는 성분이 가득가득, 새콤달콤한 귤차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해주시구요.

귤차만드는 방법 포스팅 바로가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목에 가래빼는 법에 좋은 음식은 도라지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나물로 먹어도, 도라지차로 끓여먹어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목에 가래가 생길 때 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목건강을 유지시키기 위해선, 자주자주 물을 마셔주고, 너무 강한 억양으로 말하지말고,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이만 목에 가래빼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