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침삼킬때 목이 아파요 , 증상과 해결법은?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인후통, 즉 " 침 삼킬때 목이 아파요ㅠ_ㅠ " 라고 호소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입니다. 침을 삼킬 때 목이 아픈 이유로는 간단하게 세균의 침입이나 불규칙한 생활, 그리고 직접적인 자극인 뜨거운 음식이나, 목을 많이 쓰는 경우에 편도가 부어서 침이 넘어가면서 자극을 주기때문에, 침을 삼킬때 목이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경우입니다.

 

이렇듯 한 증상에도 원인은 다양해 질 수 있는데요. 침을 삼킬때 목점막을 자극해서 아프다고 호소하는 경우는 부운 편도를 진정시켜주는 방법으로 왠만하면 호전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따스한 차를 마시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인데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시구요.

 

 

따스한 꿀물이나 목에 좋은 차들을 마시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인후염은 신체에 피로가 누적되고, 면역력이 저하됐을 때도 발생합니다. 간단한 회복방법으로는 숙면시간을 늘리고, 규칙적인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구내염에 관해서 일전 포스팅했을 때도 말씀드렸지만

입안의 청결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구내염이 생기면 물을 자주 마시고, 하루에 5번 이상 양치질을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침삼킬때 목이아파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도 충분한 숙면과, 구강내청결이 유지되고, 목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면 증상이 호전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침을 삼킬 때 목이 아파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증세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나, 요새 미세먼지에 의해서 인후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들 몸관리 유의하시구요. 포스팅을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