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동아대 팥빙수집 설마루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간만에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최근 더워지는 날씨탓에 밀면전문점이나 빙수점을 찾아도 학교근처엔 잘 없더라구요...오거리쪽에 설빙이 만들어진다곤 하나 거리가 너무 멀고...그러던 참에!! 며칠전에 설마루란 팥빙수 전문점이 개점을 뙇!했습니다. 현재 이벤트중이라서 모든 빙수를 반값에 판매해서 2종류를 후딱 먹어보고 왔는데요. 한번 동아대 팥빙수집, 설마루를 파헤쳐 봅시다 퐉퐉!!

위치는 시공오락실, 버블톡 맞은편입니다^^ 소나무길 바로가기 전에요. 사계절 눈꽃빙수 설마루라는 간판이 보이네요. 오픈기념으로 현재는 50프로 할인행사를 하는데 곧 마감입니다.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할인안되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가격대비 훌륭한 맛입니다.

반값 이벤트 때문에 손님이 엄청나네요. 전 인절미빙수만 시켰는데, 반값이라서 2800원밖에안해서 치즈빙수 3700원을 주고 둘다 시켰어요. 참고로 2명에서 갔습니다ㅋㅋㅋ 돼지꿀꿀.

원래가격은 인절미빙수 5500원, 밀크팥빙수 6천원, 치즈빙수 7500원, 베리요거트 8천원, 생딸기빙수8500원입니다. 그외에도 인절미토스트나 모카번, 따뜻한 커피음료등도 팝니다. 아마 겨울을겨냥한 것 같습니다. 커피에 인절미토스트정도는 겨울에도 매력적이니까요^^ 가격대는 설빙에 비해서 싼편인 것 같습니다.

인절미 빙수와 치즈빙수입니다. 인절미빙수는 진짜 인절미가루와 떡을 아낌없이 넣어주셨구요. 먹으면서 위에 가루를 다먹으면..연유를 뿌려먹어야지 했는데, 알고보니까 얼음층+인절미가루+얼음+가루+떡+견과류 이런 구성이라서 중간층에 인절미가루가 한겹 더 있습니다. 치즈빙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짜 마지막까지 고소하고 달콤하게 먹을 수 있었구요. 인절미빙수의 특이한 점은 저 위에 뿌려진 견과류가 어떤방식으로 가공했는지 모르겠는데 굉장히 고소함이 오래가고, 특이했습니다. 아마 볶은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치즈빙수는 큐브모양 치즈케익이 10조각가량있고 치즈가루와 견과류가 잔뜩뿌려져 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일반 카페 치즈케익보단 살짝부드럽습니다. 재료가 듬뿍 들어가니 좋습니다. 양은 2명에서 하나시켜도 충분한 양입니다. 인절미빙수부터 먹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좀더 근접해서 인절미 빙수를 찍어봤습니다. 대충봐도 떡의 갯수가 많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얼마전 투SOME XX에서 11000원주고 먹은 빙수의 딱 절반가격인데 훨씬 맛도, 양도 만족스럽습니다. 추천해드립니다.

라즈베리와 바닐라아이스크림, 견과류, 치즈케익, 치즈가루등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연유를 더뿌려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치즈빙수는처음 먹어봤는데 2명에 7500원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새 커피한잔도 3~5천원하는 수준이라..... 내부가 살짝 좁은게 아쉽네요.

안부분에도 치즈가루가 존재한다고 보여주기위해서 휘벼팠는데... 육안으로 구별이 안되네요. 얼음 층 가운데도 가루층이 존재합니다.

위에 있는 가루는 이미 다먹었지만, 마지막까지도 인절미가루가 풍부합니다. 재료를 아끼지 않는 곳 같아요. 동아대 팥빙수 전문점! 이번 여름과 가을까지도 단골도장 찍을듯합니다.

테이크아웃은 거의 반값수준인 3000원입니다. 2명에서 먹기 충분한 양에 3천원이면 굉장히 저렴한 것 같습니다. 비교해봤는데 그릇에 담아주는거랑 크게 양이 차이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얼음층+가루+얼음+가루 식으로 센스있게 담아주셨습니다. 간단하게 동아대 팥빙수전문점 설마루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이정도면 가격대비 훌륭한 맛집으로 인정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동아대생이라면 한번 들려보시는 거 추천합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