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꼭 직업적으로 녹화를 하는게 아니라도 본인이 플레이한 게임영상 등을 녹화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취미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도 점점 많아지는데요.






국내 무료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반디캠과 네이버캡쳐프로그램과 오캠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오캠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오캠같은 경우는 제가 직접 사용을 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게임영상등을 캡쳐할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직접 범위를 지정하고 녹화 단축키인 F2만 눌리면 바로 해당 범위가 녹화가 되기 시작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오캠으로 검색을 하고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오캠을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만큼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한 1,2분만 설명을 읽어보거나 제 포스팅만 참고하셔서 충분히 바로 컴퓨터 화면 동영상작업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무료로 다운로드를 눌려줍니다.






오캠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니터에 출력되는 컴퓨터 화면의 동영상을 화면만 녹화하실 수도 있으며, 소리도함께 녹음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범위한 동영상 녹화를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나 곰플레이어등에서 플레이되는 영상도 캡쳐하실 수가 있습니다. 





설치 언어는 한국어로 지정을 하고 확인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오캠 녹화 방법의 편리성때문에 요새는 국내 이용자들 대부분이 오캠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역시도 다른 캠들을 써봤지만 간단하게 게임화면을 녹화할때는 오캠이 가장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버튼을 눌리고 사용권 계약에 동의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1분정도면 완료됩니다.






오캠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프로그램창에 언어가 잠시 깨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녹화를 하는 단축키는 F2번이며 게임녹화는 맨 오른쪽 게임녹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림 왼쪽을 보시면 초록색 네모창이 보이실텐데요. 각 모서리를 드래그하면 녹화하고 싶은 화면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십자 표시에 마우스를 대고 드래그 하면 녹화할 영상이 위치한 곳으로 끌어다 놓을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녹화할 화면을 초록색 테두리에 맞춘 다음에 F2를 누르고 종료할때도 마찬가지로 F2버튼만 눌리면 됩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는데요. 설치도 빠르며 무료로 제공되는 오캠. 비록 광고는 조금 달려있긴 하지만 이렇게 편리성을 갖춘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댓가라고 생각해야겠죠..^^

Posted by 나를나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