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본인이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악성코드나 툴바 등이 대표적인데요. 컴퓨터를 이용하다가 MRT.EXE 프로그램이 악성코드인지 무슨 프로그램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자체적인 기능이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보통 V3나 백신등에서 mrt.exe가 설치가 되어있다고 감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자체적으로 악성코드를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간단하게 말하면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V3, 알약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종종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때 해당 프로그램을 악성코드로 잘못 인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악성코드로 감지를 하면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로 검색을 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위 창을 많이 봤을텐데요. 해당 실행파일은 단순히 악성코드를 지워주는 백신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럼 직접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창을 찾아서 여시거나, 단축키인 윈도우키+R로 여신 후 MRT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를 찾고 싶은 분들은 일반적으로 컴퓨터- C드라이브- 74680... 으로 적힌 폴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윈도우 인스톨러를 설치한 후에는 간단한 최적화 및 악성코드 제거가 가능한 MRT.EXE 프로그램. 혹시나 악성프로그램일까봐 걱정하셨다면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mrt의 기능은 사용자지정검사와 시스템검사, 확장검사가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백신에서 계속 감지하거나 오류창이 뜬다면 삭제해도 컴퓨터 이용에는 무방하니 잘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나를나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