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반식 다이어트 후기 및 다시한번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그까이꺼, 내가 한번 한다! 코너입니다. 우선은 반식 다이어트 후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작성하고, 어떤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할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필자같은 경우는 대한민국 평균키인 174의 평범한 남성으로써.... 20살전까지는 거의 90키로에 육박했습니다. 당연히 비만인 상태였고, 상체가 살들이 많아서, 펑퍼짐한 옷들만 입고다니고 자연스럽게 자신감도 없었지요.

사실 항상 제 몸에 불만은 있었지만, 운동도 해본 적 없고, 못했기 때문에... 살을 빼고는 싶지만 제대로 해본적이 없었는데요.. 대학에 입학을 하고부터는 왠지.. 뚱뚱한 제 모습이 싫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날 거울을 보니 축쳐진 뱃살과..진짜.. 10대 20대라곤 믿기 힘든 아저씨 몸매가 보이더군요. 그래서 살, 빼기로 결심했습니다. 목표는 87키로에서 15키로 감량. 반식다이어트를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은 얼마든지 길게 적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2개월 감량, 2개월유지를 통해 72키로-75키로의 몸무게를 계속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군대를 다녀오고 또다시 식단관리를 통해 체중을 감량했지만. 2014년 현재. 너무 먹고 자고운동도 하지않다 보니 다시 80키로에 육박했습니다. 이거 참 난감한 일인게...반식다이어트는 식습관자체를 바꾸는거라 엄청나게 살이 불어날 일은 없는데... 80키로까지 살이 찐건 군대시절을 제외하고 사실상 5년만이네요. 하지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원리를 알았거든요. 간단하게 반식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이번에 이 게시판을 통해서 제가 직접 10키로 감량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 원칙은 유태우 박사의 반식다이어트르 따르고 있습니다. 보통 비만이나 고도비만인 분들은 운동에 요령이 없을뿐더러, 운동을 아무리 체계적이고 열심히 한다고 하더라도 감량할 목표가 10~50키로등 벅차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감량을 성공한 후 운동을 배우는 걸 추천하는 다이어트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수많은 다이어트들이 있지만, 이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입니다. 튀긴 것, 밀가루음식, 찌개등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지만, 이들을 평생 먹지않고는 살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밀가루음식을 아예 끊게 되면 당연히 체중은 감량되겠지만, 이후 몸에서는 밀가루에 있는 영양분들을 섭취하길 갈구하고 나중에라도 밀가루가 들어온다면, 급속도로 몸에 저장하려하기 때문에 결국 요요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제가 시행한 다이어트 방법은 아주 심플합니다.

 

1.모든 음식은 그대로 먹되 반만 섭취한다.

-약간 변형해서 60프로를 섭취하고, 튀긴것과 양념이 진하게된 것은 먹긴 하되 빈도를 줄임

2.물에 대한 속설을 믿지 말고 최대한 많이 섭취

-식사량을 줄이다보면 어쩔수 없이 엄청난 허기에 물을 마실 수밖에 없음, 이는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피부개선 등 수많은 이로운 효과들을 동반함.

3.운동은 일주일 2-3번 가벼운 상체근력운동

-아무리 운동에 서툴러도, 푸샵이나 윗몸일으키기는 할 수 있을만큼 딱 하루10분만 2~3번해준다. 이는 체중감량이 이뤄지면서 손실될 수 있는 근력을 방지하는 정도이며, 무리하게 할 필욘 없지만 일주일2번 단5분이라도 실시해준다.

 

사실 이정도가 기본 토대이고, 먹는 즐거움은 몸이 바뀌는 즐거움으로 대체하며, 3개월이상을 넘어 평생을 보고 위가 적게 먹는 식사량에 맞춰지도록 진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주의할 점은 이렇게 2주간 시행을 했을시에도 구토나 어지럼증이 없으면 자신도 모르게 과다한 영양을 원래 식습관과 흡사하게 섭취하고 있는 것이니 주의할것! 보통 어지럼증이나 구토등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과다한 영양 섭취가 몸에 맞춰져있는데, 음식량들이 줄어드니까 몸이 반응하는 것이고, 오히려 나타나지 않으면 다른 곳에서 과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니 꼭, 하루 먹는 식사량을 기록하는 것을 추천.

 

아무리 의지가 약해도, 사실상 거의 운동없이 3달만에 10키로는 무조건 뺄 수 있다고, 그것도 건강하고 먹던 식단을 유지하면서 가능하다면 굉장히 매력적인 방법이 아닌가 싶다. 사실상 비만인 사람들은 비만인 이유는 거의 90프로는 식습관이라고 생각한다. 양념을 과하게 찍어먹고, 배가 고픈 상태를 이해하지 못하고, 항상 배를 채우고, 배가 어느정도 찾음에도 불구하고 꽉꽉 채우려고 노력한다. 나역시도 그렇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다시 살찌게 만든 식습관을 개선하며 포스팅을 진행하고, 전국에 있는 수많은 비만 한국인들에게 누구나 살을 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다이어트?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첫 포스팅 끗.


도전 ! 다이어트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연재중입니다.

간헐적 단식 1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