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료 상식

구기자 효능 무엇이 있을까?

부쩍 날이 추워졌네요! 오늘은 요새 어르신들 사이에서 핫한 구기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온도가 내려간 만큼 차로 끓이기 쉬운 구기자가 더욱 각광받고 있는데요, 먼저 구기자 효능과 복용 방법에 대해서 볼게요.



아주 옛날 진시황제가 찾았다고도 하고 이빨이 빠진 호호 할아버지에게 다시 정력을 안겨줬다고도 하는 재밌는 일화가 많은 구기자, 모양은 흔히 볼 수 있는 빨간 과실에 가까운데요. 당뇨환자의 혈당을 낮추거나 해열, 가래, 이뇨,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옛부터 피부 미용에는 비타민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구기자 효능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비타민의 종류에는 오렌지나 상큼한 과일에 많은 비타민c, 눈에 좋은 비타민a가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항산화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인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인 성분이라는 것이 있어서 간에 쌓인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한다고 합니다. 또한 간세포의 생성을 돕거나 간의 염증을 제거합니다.




3. 남자에게 좋습니다.

구기자는 신장을 보호하여 남성의 발기부전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혈류의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피가 쌩쌩 돌면 발기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앞서 말했던 구기자의 항산화 기능은 고환의 세포가 열로 손상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데에도 쓰입니다.  




여기까지 효능을 읽어보니 구기자를 어떻게 복용할 지 많은 관심이 생기시죠? 구기자를 가정에서 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말린 구기자를 끓여 차로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진하게 타시거나 옅게 타셔도 상관없지만 진하게 복용하실 경우 하루에 한 잔 이상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어떤 일이든 꾸준히 할 때 빛을 발하는 법이죠. 이렇게 몸에 좋은 구기자라고 해도 하루 이틀 복용하시다가 그만두시면 아무 효과를 보실 수 없다는 거 잘 아시죠? 실제로 구기자를 오래 섭취한 사람들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하니 우리 모두 하루 한 잔, 구기자 효능을 알고 건강하게 마십시다!